UPDATED. 2021-09-25 13:0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소식] 가평군, 양평군, 익산시
[지자체 오늘 소식] 가평군, 양평군, 익산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가평군
사진 가평군

 

[가평 포도, 경기도 품평회에서 우수상·장려상]

가평군은 지난 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추진한 ‘2021년 경기도 포도·복숭아 품평회’에서 포도 캠벨얼리 품종 부문 우수상, 장려상을 연달아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평군에서 출품한 두 점이 모두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으며 우수상은 박정희(상면 율길리, 시골농원) 농업인, 장려상은 김재숙(상면 봉수리, 현실농원) 농업인으로 가평군은 이를 통해 가평 포도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고 명성이 더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군 이영아 담당에 따르면 이번 경기도 포도·복숭아 품평회는 경기도의 농업인이 생산한 포도·복숭아 가운데 시·군별로 지정된 품종, 총116점(포도66, 복숭아50)이 출품됐으며 당도, 과중, 경도 등의 계측심사와 모양 및 균일도, 착색정도, 식미 등의 달관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출품된 캠벨얼리 품종 22점 중 대상(안산시) 외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2)이 주어졌다.

 

사진 양평군
사진 양평군

 

[양평군, 14일 ‘제48회 양평군민의 날 시상식’ 개최]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14일 10시, 옥천면 다목적복지회관에서 ‘제48회 양평군민의 날 시상식’을 개최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봉사하며 양평군 발전에 이바지한 수상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군민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으로 양평은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앞으로도 따뜻한 동행을 통해 더 행복하고 살기좋은 양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수상자와 가족, 축하객, 기관단체장 일부 등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21년 군민대상 등 총 25명이 각 분야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설난희 담당에 따르면 군 최고 영예의 상인 올해 군민대상에는 조덕문 전양평군축구협회장과 김재선 양평군이장협의회장이 수상했으며, 경기도민상, 군정유공 및 선행군민, 명예군민 등 총23명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다.

 

사진 익산시
사진 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 14일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정헌율 익산시장이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훈훈한 이웃의 정을 함께 나눴다.

14일 일시청소년 쉼터를 시작으로 예담(장애인복지시설), 시온육아원(아동양육시설), 아가페정양원(노인양로시설) 등 총 4곳을 방문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정헌율 시장은“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더 필요하다”며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든 이웃들이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나미 주무관에 따르면 사회복지시설의 생활인들을 내 가족처럼 돌보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에게도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최소인원만 방문해 시설 종사자·이용자들과의 접촉을 줄이는 방향으로 위문이 진행됐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