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포커스] 청도군, 청송군, 평창군
[지자체 포커스] 청도군, 청송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청도군
사진 청도군

 

[청도군, 청년 농장주 육성 프로젝트 운영]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최희영)은 지난 9월 6일에서  10일까지 5일간 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관 및 시대촌에서 도시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농장주 육성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최희영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청년 농장주 육성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의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면서 깊은 감동을 받았고,  청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도전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년 농장주 육성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신 도시 청년들 여러분께 청도군 방문을 환영하며, 5일간 청년 농장주 육성 활동을 하면서 산이 푸르고, 물이 맑은 청도 자연을 만끽하면서 특색있는 농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시기를 바라고, 더 나아가 청도에서 농장주의 꿈을 이룰수 있는 농업의 주역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건희 주무관에 따르면 청년 농장주 육성 프로젝트는「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중「청도愛서 청춘살기」의 일환으로 도시청년이 농촌을 만나 진정한 농장주가 되어 가는 농업창업 프로그램으로, 만25 ~ 35세의 농업에 관심있는 도시청년이 신청하여 비대면 평가를 거쳐 10명(남5, 여5)을 선정하여 단계별 농창업 프로그램인 1 ~ 4단계(입문, 기초, 심화, 성장)로 진행되며, 이번에 1단계 입문과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시청년 10명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3팀을 구성하여 1일차는 린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활용한 지역자원조사 방법론 교육을 받고, 2 ~ 3일차는 창농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청도지역 자원조사를 거쳐 4일차 창농 사업계획서를 수립 후 5일차에 특색있는 창농계획서를「창농 비즈니스 피칭대회」에서 발표했다.

이 발표회에 청도 농업공동체 운영을 주제로 발표한 청출도담팀이 1등 100만원,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농촌친화형 게스트하우스 운영을 주제로 발표한 CTS팀이 2등 70만원, 고객맞춤형 과일 배송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한 민달팽이팀이 3등으로 4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이 시상금은 한국부동산원에서 후원했다.

 

 

청송군청 [사진 청송군]
청송군청 [사진 청송군]

 

[청송군,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 방역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비상진료 체계를 유지하여 지역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면 담당에 따르면 청송군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9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9개반 164명의 인력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 분야별 상황을 관리하고 비상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추석 종합 안정대책은 △방역‧의료, △안전‧교통, △경제활성화 △생활안정 4대 대책 11개 중점과제를 마련해 연휴기간 행정 공백을 줄이고 민생안전과 주민 불편 해소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올해 추석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수도권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추석 연휴 대비특별 방역을 실시하고, 보건의료원에서는 24시간 응급진료를 실시하며 당직의료기관 2개소(안덕보건지소, 진보보건지소), 당번약국 10개소를 지정해 운영하는 등 비상진료 체계로 추석연휴 동안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리별 방문 접수 및 신속 지급을 통해 군민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 평창군
사진 평창군

 

[평창군, 저소득 가구에 HAPPY700사랑나눔 꾸러미 지원]
 
평창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저소득 35가구에 ‘HAPPY700 사랑나눔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HAPPY700 사랑나눔운동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세정 주무관에 따르면 HAPPY700 사랑나눔 꾸러미는 지역 특산물인 건조 산양삼, 오디국수를 포함하여 햇반, 곰탕, 장조림, 견과류, 홍삼캔디, 누룽지, 김, 산양삼 두유 등 총 10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꾸러미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된다.

이번 꾸러미 지원사업은 범군민운동인 HAPPY700 사랑나눔운동의 일환으로 군민들이 매월 1구좌 700원씩 후원하는 기부금으로 조성되었으며, 읍・면 추천 및 HAPPY700사랑나눔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35가구를 선정해, 추석 명절 전에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해당 가정에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HAPPY700사랑나눔운동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2009년도부터 시작되었으며, 총 6억1천3백여만 원의 모금액이 조성되어 4억9천7백여만 원이 배분되었고, 현재 35가구에 매월 생계비를 지급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다.

한편 이번 꾸러미 구성에는 농업회사법인 우리두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싶다며 산양삼 두유 35박스를 무상 지원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