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포커스] 김해시, 부안군, 영천시
[지자체 포커스] 김해시, 부안군,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김해시
사진 김해시

 

[허성곤 김해시장, 주요 현장·시설 방문...추석 전 종사자 격려 방역상황 점검]

허성곤 김해시장은 15, 16일 양일간 주요 현장과 시설을 차례로 둘러본다.

추석을 앞두고 공공시설 건설현장과 복지시설 운영현장을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정지훈 주무관에 따르면 허 시장은 점검 첫날인 15일 화정공원 내 건립 중인 김해복합문화나눔센터 건설현장을 시작으로 최근 완공된 김해시민체육공원 내 체육시설인 축구장과 X게임장,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공사진척, 시설운영, 방역상황을 직접 챙겼다.

둘째 날인 16일은 장유2동 일원의 돌봄노동자 지원센터와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동노동자 쉼터를 차례로 방문해 종사자와 이용자들을 격려하고 코로나 방역상황을 점검한다.

 

 

사진 부안군
사진 부안군

 

[권익현 부안군수,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권익현 부안군수가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에 앞장서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류정부 담당에 따르면 권익현 군수는 15일 부안군 사회단체 회장 및 회원 등 50명과 함께 부안상설시장을 찾아 생선전과 야채전, 포목전 등을 차례로 방문해 추석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및 우리고장 특산품 애용 홍보, 부안사랑상품권 이용 전통시장 활성화 촉진, 관내 기관·사회단체 참여를 통한 추석명절 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했다.

특히 부안군은 전통시장 이용 장려를 위해 매월 780만원 상당의 부안사랑상품권을 구입해 직원들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올 추석에는 3700만원 상당의 부안사랑상품권을 구입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힘을 보탰다.

이와 함께 이날 부안상설시장에서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전통시장-부스행사’도 진행됐다.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당일 전통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행사로 지난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실시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장보기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부안군민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성수품을 구매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영천시
사진 영천시

 

[영천시,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28개소 위문]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이달 1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나자렛집, 용평마을양로원 등 사회복지시설 28개소에 과일과 송편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수미 주무관에 따르면 영천시는 노숙인 복지시설인 ‘성모자애원 나자렛집’과 노인주거복지시설인 ‘용평마을양로원’ 등 사회복지시설 28개소에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시설입소자의 외출·외박 제한 및 외부인 비대면 면회로 가족의 품이 그리운 입소자의 안부를 살폈고 취약계층을 보살피는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는 시설 방문 시 마스크 착용과 함께 철저한 손 소독을 실시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시간 및 인원을 최소화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으나 매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위문을 실시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