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4 02:5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미국피스타치오협회
[오늘의 농정]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미국피스타치오협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농촌진흥청
사진 농촌진흥청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벼 재배현장 찾아]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23일 오후 전북 부안군 주산면의 벼 재배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함께 작황을 점검을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나愛 꽃’ 온라인 축제 개막]
 
일상생활 속 꽃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3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양재동 화훼공판장 개장 30주년을 맞이하여 ‘나愛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소비자와 화훼업계 종사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준비하였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올해 양재 플라워 페스타는 지난 30년간 화훼공판장의 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꽃과 관련된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 프로그램으로 ▲배우 명세빈 등 다양한 강사들이 참여해 꽃차, 베이킹 등 생활 속 꽃 활용법을 강의하는 ‘플라워 클래스’ ▲화훼공판장 공터를 활용한 지역주민 참여 가드닝 활동인 ‘나愛 꽃밭 만들기’ ▲시민들이 활동 중인 꽃 동호회를 소개하는 ‘꽃을 든 사람들’ 등 다양하게 마련하였다.

행사 콘텐츠는 행사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으로 송출되며,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ZOOM을 통한 실시간 콘텐츠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화훼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꽃집을 위한 꽃집 운영 실전 특강,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꽃집 창업상담회 등을 운영하여 동네 꽃집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한국꽃꽂이 전시회를 비롯해 꽃과 관련한 다채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 콘텐츠를 운영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채널 ‘꽃문화 플랫폼’ 검색 후 친구 추가 시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꽃문화 플랫폼 블로그(blog.naver.com/f-squar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19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산청군 농협 박충기(사진 가운데) 조합장, 농협유통 마케팅본부 이상문(사진 왼쪽 첫번째) 본부장 등이 경남 산청에서 직송된 ‘딸기’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9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산청군 농협 박충기(사진 가운데) 조합장, 농협유통 마케팅본부 이상문(사진 왼쪽 첫번째) 본부장 등이 경남 산청에서 직송된 ‘딸기’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올 가을 최초로 선보이는 경남 산청 딸기]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정연태)은 경남 산청지역에서 올해 처음으로 생산된 ‘딸기’를  선보였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딸기는 맛은 물론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는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 유제품과 같이 먹으면 칼슘 보충에 좋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미국피스타치오협회 주최 FRIDAY FUEL-UP 시리즈...면역력 높이는 피스타치오에 대해]

미국피스타치오협회가 주최하는 페이스북 라이브 FRIDAY FUEL-UP 시리즈에서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무엇이 당신에게 활력을 불어넣나요?”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각 에피소드를 통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매월 첫번째 금요일 오전 10시(PST)에 진행되는 FRIDAY FUEL-UP 시리즈는 미국피스타치오협회의 홍보대사이자 맨즈헬스 잡지의 영양고문인 마이클러셀 박사가 인터뷰를 진행한다. 10월부터는 유명한 빅마운틴 스노우보더이자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올해의 모험가인 ▲제레미 존스를 시작으로 올림픽 트라이애슬론 종목 2연속 금메달리스트인 ▲알리스테어와 브라운리, 프로 쿼터백 ▲조쉬 앨런 등 유명인사의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다.

마이크 러셀 박사는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 모험가를 비롯한 분야별 권위자들과의 대화를 온라인 청중들에게 제공할 기회를 갖게 되었음에 기쁘다. 그분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생각과 자세, 그리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다. 각각의 에피소드에는 우리 각자가 개인 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주요 메시지들이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미국피스타치오협회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주디 히리고엔 부사장은 “우리 모두 이 시리즈를 통해 무언가를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활동에 후원할 수 있고, 이 시간에 시청자들을 모실 수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라이브 채팅에 참여하는 분들은 피스타치오를 비롯한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간편한 영양간식, 미국 피스타치오가 함께하는 FRIDAY FUEL-UP 시리즈는 아메리칸피스타치오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하며, 이후 녹화된 에피소드는 아메리칸피스타치오 인스타그램 및 FRIDAY FUEL-UP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면역 체계가 최상의 상태로 작동하도록 도와주는 피스타치오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완전단백질의 정의를 충족하는 몇 안되는 식물성 단백질이다.

특히 구운 피스타치오에서 적정 수준의 아홉가지 주요 아미노산이 발견돼 균형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방식에 꼭 필요한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