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거제시, 김해시
[지자체 오늘] 거제시, 김해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거제시
사진 거제시

 

[거제시, 국민지원금 90.4% 지급 완료]

거제시는 22일 24시 기준 전체 지급대상자 219,487명 중 90.4%에 해당하는 198,424명이 국민지원금을 지급 받았다고 밝혔다.

거제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적극적인 협조로 현재까지 큰 사건사고 없이 국민지원금을 지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거제시는 추석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가장 큰 문제라면서 국민지원금과 관련해 면․동 주민센터, 은행창구를 직접 방문할 때는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 작성,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영재 담당에 따르면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은 현재까지 910건이 신청됐으며, 268건이 심사가 마무리되어 대상자에게 통보됐고 심사 중인 신청 건에 대해서는 3주간의 처리기한 내 문자·전화 등을 통해 심사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또한 사실상 이혼, 가구 조정 등에 따른 이의신청 인용으로 관련 가구원의 지원금 환수가 발생한 때에는 환수대상자에게 통지하고 사업지침에 따라 정당하게 지급되지 않은 지원금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환수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거제시는 최근 급여가 급감한 직장가입자의 건강보험료 조정과 관련해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의 급여담당자와 간담회를 가지고 사업자(고용주)의 보수월액 변경신고에 대한 처리기준을 명확하게 해 공개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으로 경남도를 통해 관련 부처에 건의한 바가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클래식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진행]

우리 아이와 함께 지구촌으로 클래식 음악 여행을 떠나보자.

다가오는 10월 30일(토) 14시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우아한 클래식 <핼러윈 데이-미국> 공연을 펼친다.

유한나 담당에 따르면‘우리 아이를 위한 클래식’의 준말인 우아한 클래식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 하반기 우아한 클래식은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Ⅰ>을 테마로 진행되며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정서가 담긴 음악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클래식 앙상블 연주를 통해 선보인다.

10월 30일(토)에는 ‘미국’의 ‘핼러윈 데이’를 주요 테마로 공연한다. 핼러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마다 열리는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로 이날 어린이들은 유령, 마법사 등의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Trick or treat’을 외친다.

이는 사탕을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칠 것이라는 의미로 아이들을 맞이한 집에서는 장난을 피하기 위해 사탕이나 초콜릿 같은 간식을 나눠준다.

10월 우아한 클래식에서는 핼러윈 데이에 어울리는 으스스하고 익살스러운 선율의 클래식 음악들을 선보인다. 주요 연주곡은 ‘거쉬인-랩소디 인 블루’, ‘생상-죽음의 무도’, ‘프로코피에프-로미오와 줄리엣 중 기사들의 춤’ 등이다.

우아한 클래식 <클래식 음악 여행 시즌 1>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공연할 예정이다. 11월 27일(토)에는 <노래의 나라–이탈리아>, 12월 25일(토)에는 <윈터원더랜드>를 주제로 한다.

본 프로그램의 티켓 금액은 전석 20,000원이며 김해시민은 50% 할인 가능하다. 예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344-1800)와 홈페이지(www.wgc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정기적 방역,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띄어 앉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