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고양시, 고흥군, 청송군
[지자체 오늘] 고양시, 고흥군,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에세이 전성시대, 특별한 책과 더 특별한 작가들’ 강연 개최]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두 명의 에세이 작가를 초청, 강연 및 북토크‘에세이 전성시대, 특별한 책과 더 특별한 작가들’를 진행한다.

오는 28일(화) 오후 7시에는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임승수 작가의 강연 ‘슬기로운 방구석 와인생활’이 열린다. 임승수 작가는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등 주로 인문사회분야 도서들을 저술해왔다.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은 작가가 와인과 우연히 만나 와인 애호가가 되기까지 겪은 여러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한 문체로 그려낸 책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해당 도서를 바탕으로 저자가 전달하고 싶은 부분들을 뽑아 소개한다.

9월 30일(목) 오후 7시에는 「일상이 미니멀」의 진민영 작가를 북토크에서 만난다. 진민영 작가는 「조그맣게 살거야」 등을 쓴 에세이스트이자 미니멀리스트다.

진민영 작가는 아람누리도서관 독서동아리 회원인 오수민씨의 진행으로 「물건이 말해주는 ‘나는 어떤 사람’」이라는 제목의 북토크를 진행한다. 북토크 후에는 참가자들과 함께 소유와 물건에 대한 관점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박정은 담당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들은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연 신청 및 내용에 관한 추가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고흥군, 주민편의시설 증대로 지역주민 큰 호응 얻어]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군민편의 증진을 위해 주민편의시설(도로, 주차장, 산책로)을 대폭 조성 중에 있다.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고흥 홍교~차이나타운 간 도로 확포장공사,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차장조성 및 고흥천변 산책로 조성, 남계어울마당 조성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 중에 있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군수로 취임한 후 불편함을 알면서도 오랫동안 방치해 큰 불편을 주었던 숙원사업부터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었다”며 “공사기간 중 지역주민들의 안전과 소음으로 인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공사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여러가지 불편을 감수하고 협조해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주민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군민복지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철 담담에 따르면 이번 확장 중인 도로는 고흥읍 홍교다리에서 차이나타운까지 160m 구간을 폭 13m 규모로 확장하여 기존 도로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구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 구도심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홍교다리에서 차이나타운 구간은, 평소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곳이지만, 도로 폭이 너무 협소하여 차량 교행 시 큰 불편을 겪어 운전자들끼리 시비가 잦는 등 개선이 시급한 구간으로, 주민들은 이번 확장사업을 크게 반기고 있다.

또한, 최근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있는 도심지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차장 조성사업은 현재까지 고흥읍 내 주차장 4개소(114면)를 조성 완료하였고, 연내 고흥‧도양읍 9개소(160면)를 추가로 조성완료 할 예정이다.

특히, 빈집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만큼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범죄우범지역 해소와 교통 혼잡을 크게 개선해 주민들의 호응도가 아주 높다.

아울러 고흥천변 주변으로 휴식공간인 남계어울마당과 연계한 공용터미널에서 고흥고교 간 1.4km 구간을 산책로로 조성 중에 있어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보행자 안전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흥군은 작년 6월 도양읍의 오랜숙원이었던 도양읍소재지에서 장수와 신흥마을을 잇는 도로의 0.4km 미확장 구간과 작년 9월 과역면의 오랜 숙원이었던 과역독대~슬항 간 군도 18호선 미개설 구간 720m 확포장 공사를 완료하고 개통함으로써 수십년 간 겪은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해 주어 호평을 받았다.

 

사진 청송군
사진 청송군

 

[‘청송사랑화폐’ 지난 7월부터 210억원 소진까지 10%특별할인 중]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하고 소비촉진을 통한 경기 부양을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210억 원의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청송사랑화폐 10%특별할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상현 담담에 따르면 청송군은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설 명절 50억원과, 5월 70억원에 이어, 7월부터는 210억원 규모의 청송사랑화폐 10%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으로 올해 총 국비 23억4천만원을 확보하여 금년에만 총 330억 규모의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경제활동을 회복하고 불안한 소비심리를 안정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며 “10% 특별할인 행사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군민 여러분들도 청송사랑화폐 구매·사용에 적극 동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송사랑화폐 구입방법은 관내 26개 금융기관 어디서든 신분증을 지참해 구매할 수 있으며, 법인은 할인구매가 불가능하고 월 100만원, 연 1,000만원 한도 내에서 개인만 구매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