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나만의 비밀낙원…여행작가 김민수, 관매도에서의 특별한 하루
‘EBS 한국기행’ 나만의 비밀낙원…여행작가 김민수, 관매도에서의 특별한 하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9.2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곳에서 잠시만 쉼표' / EBS 한국기행

이번주(9월 27~10월 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이곳에서 잠시만 쉼표’ 5부작이 방송된다.

숨 한 모금 마음껏 쉬기 힘들고 편안히 쉴 곳조차 찾기 힘든 요즘. 맑은 공기로 꽉 찬 하늘이 지붕이요 따뜻한 대지가 이불이 되고 청산의 주인이 되거나 섬 하나를 통째로 누릴 순 없을까?

시원한 바람에 숨통이 트이고 마음 한 조각 드리울 작은 공간만 있다면 이곳에서 잠시만. 일상의 시름을 잊고 나를 찾아가는 정화의 공간과 시간. 진정한 한가함과 편안함 속에서 마음의 안식과 삶의 의미를 찾아보자.

오늘(27일) <한국기행> ‘이곳에서 잠시만 쉼표’ 1부에서는 ‘나만의 비밀 낙원’ 편이 소개된다.

‘이곳에서 잠시만 쉼표 1부. 나만의 비밀 낙원’ / EBS 한국기행

◆ 관매도에서의 특별한 하루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섬, 전라남도 진도의 관매도. 이곳에 섬 전문 여행 작가 김민수 씨가 떴다!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곰솔밭의 우거진 숲에 작은 텐트 하나 쳐놓고 즐기는 섬 여행.

자연이 내어주는 선물일까. 먹이를 쫓아 뭍으로 올라온 싱싱한 갈치로 따뜻한 밥 한 끼 지어 먹고, 아찔한 협곡 사이에 우뚝 솟은 하늘다리에서 삶의 의미를 찾아본다.

금강산도 식후경. 관매도 특산물 톳으로 만든 짜장면까지 먹다 보면 그동안 도시에서 쌓인 스트레스가 전부 풀린다는데….

자연 속에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그만의 비밀 낙원! 그 특별한 하루를 함께 해 본다.

‘이곳에서 잠시만 쉼표 1부. 나만의 비밀 낙원’ / EBS 한국기행

◆ 여기는 우리만의 파라다이스

경기도 양평군, 넓은 논밭 한가운데 덩그러니 놓인 작은 촌집. 반년째 고군분투! 1인 미디어 감독 이치호 씨가 평생 꿈꿔온 ‘쉼터’가 지어지는 중이다.

오늘은 아내 송지현 씨와 친구 김영경 씨가 일손을 돕기 위해 찾아왔다. 오늘은 대망의 너와 지붕을 올릴 참인데. 설계도 없이 짓고 있는 탓에 아내는 혹여 비가 샐까 걱정이란다.

농막 옆 작은 연못에는 미꾸라지, 거북이, 개구리 등 수많은 생물이 동거 중. 정글 같은 텃밭에는 포도와 사탕수수가 영글고 있다.

이들은 절대 서두르지 않는다. 힘들면 근처 계곡에서 땀을 식히고 배가 고프면 병풍 같이 펼쳐진 자연에서 고기로 배를 채우면 그만. 뚝딱뚝딱! 부부의 작은 농막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완성이 될까?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