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투데이] 고성군, 김해시, 영천시
[오늘의 투데이] 고성군, 김해시,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고성군
사진 고성군

 

[고성군치매안심센터, 2021년 치매극복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상 수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고성군치매안심센터가 보건복지부 주최 2021년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 우수프로그램 분야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상희 담당에 따르면 고성군치매안심센터는 △보건진료소 관사를 활용한 의료사각지대 농촌어르신들의 밀착형 치매 쉼터 ‘행복더하기 기억채움터’ △젊은 시절 꿈 이루어 드림(DREAM)을 주제로 한 지역특화사업 ‘시니어 모델 체험하기’, ‘나도 바리스타!파티쉐!’, ‘나도 호호할머니’ 운영으로 치매예방 및 관리에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운영이 힘들었던 해였지만 고생한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 없는 고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치매안심센터는 2020년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치매예방관리 분야 부분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0년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해시,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오는 10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1898년 한국최초의 여성인권 선언문인 여권통문 발표일인 9월 1일을 기념하여 매년 9월 1일부터 9월 7일 1주간을 지정하여 기념행사, 유공자 및 유공단체에 대한 격려, 다양한 행사 추진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시민 관심 제고를 위한 것이다.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및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10월로 연기되어 개최되며 양성평등, 일상을 바꾸는 한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1부 기념식, 2부 양성평등 주제 특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은실 담당에 따르면 ▲ 1부 기념식은 시청 대회의실에 수상자만 초대하여 시상 및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되며 가야왕도 김해TV(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고 ▲ 2부 특강은 소통전문가 김창옥 강사를 초빙하여 양성평등 주제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350여명과 줌을 통해 진행된다.

사전신청은 오는 2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시 홈페이지 공공포털예약을 통해 접수받으며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사진 영천시
사진 영천시

 

[제1회 영천 청년의 날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4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제1회 영천 청년의 날’을 개최했다. 지난 6월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2021. 6. 8.) 시행 후, 첫 청년의 날을 맞은 만큼 그 의미와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행사는 기획 단계부터 영천시와 청년정책참여단이 함께 소통하며 추진해왔으며, 취업·학업 등 현장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현장과 유튜브 ‘별별영천’을 통해 실시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하여 진행됐다.

또한 ‘영천청년들의 청춘을 기록합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채용 절벽, 사회적 교류 단절, 일상의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청년정책의 방향성 제시 및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역 청년 당사자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제1회 영천 청년의 날을 계기로 우리 영천 청년들이 참여·권리와 책임에 기반한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찬현 담당에 따르면 이날의 행사는 ‘청년오픈스테이지’, ‘청년오픈토크’, ‘청년오픈마이크’로 구성되었으며 ‘청년오픈스테이지’에서는 청년버스커 김희태 청년과 뮤지컬 극단 ‘큐’의 공연으로 청년의 날의 흥을 돋웠고 ‘청년오픈토크’를 통해 인디053 이창원 대표와 기억과 아카이브 강구민 대표가 청년들을 위한 강연과 여러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청년들의 고민과 걱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청년오픈마이크’ 시간을 통해 청년들의 결의와 청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청년 활동가들에게 ‘청년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이뿐만 아니라 그간 영천시에서는 청년들의 권익 증진과 청년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1일자로 청년정책담당을 신설했고 6월 8일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 7월 29일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을 위촉, 9월 1일에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최기문 영천시장  [사진 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 [사진 영천시]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