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거제시, 청도군, 순천시
[지자체 투데이] 거제시, 청도군,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8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아동·청소년·여성안전지역연대, 성매매 근절 캠페인]

사진 거제시
사진 거제시

 

거제시 아동·청소년·여성안전지역연대(위원장 김옥덕)는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로 지정된 성매매 추방 주간(9.19.~9.25.)을 맞아 지난 23일 고현동 일대에서 성매매 근절 캠페인을 펼쳤다.

이현승 담당에 따르면 캠페인은 디지털기기의 보편화로 인해 다변화하고 있는 성매매 피해양상은 성인뿐 아니라 청소년들까지 위협하고 있음을 일깨우고, 성매매는 명백한 불법임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거제시, 거제시 아동·청소년·여성안전지역연대, (사)거제가정상담센터,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사회복지법인 아둘람, 거제경찰서, 시민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기관에서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매매 NO, 성인권 ON’ 슬로건을 앞세우고 고현동 번화가 및 유흥가 밀집 지역을 도보로 순회하며 진행해 많은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청도군, 2년 연속 “2022년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 선정]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2년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에 공모·선정되어 총 사업비 4억원(국비 2, 지방비 2)을 확보했다.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은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의 활력 증진을 위해 귀농귀촌인과 연계한 지원센터 운영·교육·체험 및 지역융화 프로그램 운영 등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올해 청도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지정과 다양한 정책지원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으며, 우리군으로 오시는 귀농·귀촌인들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을 통해 귀농귀촌 1번지로써 오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한 희망 청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보라 담당에 따르면 청도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하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운영과 귀농귀촌체험프로그램 운영, 주말농장 운영, 농부인턴십,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청도에서 미리 살아보기 등 훨씬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에서 신청한 시·군 대상으로 서류검토 및 선정·심사한 결과 경북은 청도군을 포함하여 18개 시군이 선정되었으며, 사업비는 청도군이 4억원으로 가장 많다.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예선 개최]

 

순천시(시장 허석)가 지역에서 기업을 성실하게 운영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2021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예선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순천시 청춘창고에서 개최한다.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창업 성공신화를 쓸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해 1차 서류접수에 총 189팀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33팀이 예선을 치른다.

김지영 담당에 따르면 이번 예선 대회는 자칫 잠재력을 가진 아이디어가 사장될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발표기회를 제공하여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받도록 구성했다. 예선은 발표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심사항목 점수 합산 후 40팀을 선발한다.

선정된 40팀을 대상으로 10월 중 1박 2일 일정의 해커톤 진행으로 아이디어를 고도화한 후 아이디어 분야별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 20팀이 결정된다.

본선에 진출한 팀들은 통합워크숍,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거쳐 시민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실적을 합산하여 최종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한다.

이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예선을 포함해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본선은 12월초에 개최될 예정이다.

시는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 1등 3천만원, 2등에서 10등까지 각 1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자(팀)에게는 3년간 최소 9천만원에서 최대 1억 5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창업공간 및 주거지원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또한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시는 경진대회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회기간 및 본선대회 이후 외부자금 투자유치 시 사업화 지원금을 확대하는 투자시스템 방안을 도입했으며, 사업계획 발표(IR) 컨설팅, 투자자 네트워킹 주선 등을 통해 창업팀 주도 투자유치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회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