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고양시, 고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고양시, 고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명품청자 축제기간 할인 판매로 감사 행사 펼쳐]
 

2019 경매  [사진 강진군]
2019 경매 [사진 강진군]

 

강진군은 제49회 청자축제 온라인 개최를 맞이해 10월 한 달 동안 강진 명품 청자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축제 기간동안 명품청자를 40% 할인해 판매하는 만큼 군민과 관광객의 많은 구매와 관심 부탁드리며, 처음으로 열리는 온라인 청자축제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홍보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천영욱 담당에 따르면 군은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대면 행사가 어려워진 만큼 10월 한달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강진청자쇼핑몰 및 강진청자판매장에서 한시적으로 40% 할인 판매하며 5회에 걸쳐 ‘네이버 쇼핑 라이브 특가 생방송’으로도 진행해 온라인으로 생동감이 있게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으로 전환한 온비드 명품청자 토요경매가 전국적인 관심에 힘입어 1회 3점 관요 경매를 축제기간 2회에 걸쳐 30점 경매로 실시한다.

한편, 강진의 명품 청자가 10월 한달간 글로벌 마켓‘이베이(EBAY)’에 입점해 강진 청자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온라인 수출의 첫발을 내디딘다.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동양철학 강의 ‘교(敎) 스승 그리고 가르침’ 개최]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식을 여는 10가지 키(key)’의 시즌3을 진행하고 있다. 시즌 3의 두 번째 강연 10월 1일(금) 오후 7시에 진행된다.

박정은 담당에 따르면 강의는 철학박사 한재훈 교수가 맡았으며, ‘교(敎) 스승 그리고 가르침’이라는 제목 하에 스승이라는 존재에 대한 그리고 스승이 수행하는 가르침이 필요한 이유를 동양철학적 사유로 성찰한다.

한재훈 저자는 현재 연세대학교 국학연구원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양철학과 동양고전을 바탕으로 인문학강의를 진행한다. 저서로는 『서당공부, 오래된 인문학의 길』 등이 있다.

이번 강의는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9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이번 강의 외에도 10월 중 최인훈의 『광장』과 박완서의 『나목』을 다루는 서평가 로쟈의 한국문학수업, 박전열 중앙대 명예교수의 ‘옛 지도와 현대 지도로 읽어내는 고양(高陽)의 길’ 등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고창찾아 시니어타운 등 견학]

사진 고창군
사진 고창군

 

전국 지자체에서 민선 7기 고창군의 노인복지정책을 배우려는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24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충남도청 관계자들이 고창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충남도가 추진 충인 ‘충남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인 친화 도시 선진지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양 지사는 고창웰파크시티 등을 방문해 서울시니어스고창타워, 석정 웰파크병원, 석정온천휴스파&힐링카운티, 파크골프장 등의 시설을 둘러봤다.

유기상 군수도 양 지사와 함께하며 공약사업인 어르신 이·미용비 지원사업, 100세 어르신 만수무강 축하사업, 고령자친화주택 등 효자군정 정책을 설명했다.

양승조 도지사는 “깨끗한 환경과 역사, 먹거리, 높은의식 수준을 바탕으로 시니어들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든 고창군과 시니어스고창타워의 노력에 감탄했다”며 연신 엄지를 치켜세웠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군은 초고령사회에 대응하여 거주, 생활, 의료, 여가, 인프라 등을 구축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인친화 정책을 적극 찾아내 노인복지 1번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오영순 담당에 따르면 고창군은 올해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득 창출에 보탬이 되고, 은퇴자 작업공간 운영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까지 책임지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