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문화] 거제시, 여수시, 전주시
[오늘의 지자체 문화] 거제시, 여수시, 전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2021년 2차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거제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조성하고자 2021년 1차 평생학습 프로그램 120여명에 대한 학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2차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1년 2차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직장인 등 낮 시간 동안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저녁 강좌 6개를 포함해 총 140여명을 대상으로 19개 강좌 강좌를 개설한다.

1차와 동일하게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를 시가 지원함으로써 학습자의 부담을 한층 줄였다.

수강생 모집은 거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집기간은 모든 강좌 동일하게 9월 23일(목)부터 10월 8일(금)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메인화면 시정소식)또는 거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거제시는 2020년 신규 평생학습 도시로 지정됐으며, 2021년 거제시민 자치대학, 찾아가는 배달강좌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수시립도서관, ‘과학, 인문학에 스미다’ 성료]

사진 여수시
사진 여수시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순신도서관에서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을 초청해 인문학 강연회 1강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1강은 지난 16일 ‘과학이 가르쳐 준 것들’이라는 주제로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천동설과 지동설, 뉴턴과 갈릴레이의 이야기 등을 이 관장의 방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내어 인기를 끌었다.
 
이번 강연회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대면‧비대면(네이버밴드) 강의를 병행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달 12일에 열릴 2강 또한 대면과 비대면을 동시에 진행하며, 신간 「지구 끝의 온실」을 출간한 김초엽 작가가 ‘끝없는 가능성, SF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초엽 작가는 2019년 오늘의 작가상, 2020년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인문학 강연회 2강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여수시이순신도서관으로 전화 신청하거나,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도서관 어린이 독서 프로그램 ‘풍성’]

사진 전주시
사진 전주시

 

전주시는 오는 12월 17일까지 전주시 도서관 9곳에서 6세 이상 아동과 초등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야호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신영 담당에 따르면 야호책놀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유아미술, 하브루타, 한국사 등 총 18개 과목이 10~12주에 걸쳐 추진된다.

18개 과목은 △신나는 책 놀이터 △퍼즐과 추리의 만남 △오감만족 생태놀이 △유아미술 △그림책과 함께하는 요리 △재미있는 이야기 한국사 △쉽고 재미있는 하브루타 △독서 디베이트 △종이접기와 클레이아트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매 수업마다 주제 도서를 활용해 만들기, 그리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책놀이 프로그램은 △꽃심 △완산 △삼천 △서신 △평화 △효자 △아중 △건지 △쪽구름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개방형 창의도서관으로 공사가 시행 중인 금암·인후·송천도서관은 제외됐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