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6 20:3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30여종 산해진미 무한리필 26000원…3천원 추가시 대하·장어도 무제한
[생방송오늘저녁] 30여종 산해진미 무한리필 26000원…3천원 추가시 대하·장어도 무제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9.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7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36회에서는 △톡톡 이브닝- 내 집 마련의 첫걸음, 사전청약! △특종! 동물의 세계- 365일 다이어트 중! 게으름뱅이 동심이 △슬기로운 외식생활- 30여 종 산해진미 무한리필, 가격은? △신박한 네바퀴 여행- 팔십청춘! 자연인 부부의 차박 여행 △꿀팁 TV- 강철체력! 황장군과 함께하는 환절기 건강법 등이 방송된다.

◆ [톡톡 이브닝] 내 집 마련의 첫걸음, 사전청약!

누구나 이루고 싶은 내 집 마련의 꿈! 하지만 영혼을 끌어모아서 집을 산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쉽지 않은 것이 내 집 마련이다. 그런데, 이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하는 정책이 있으니, 바로 사전청약 제도! 사전청약 제도란 본청약 1~2년 전 일부 물량에 대해 먼저 청약을 진행하는 제도이다.

주택을 조기에 공급해 실수요자들의 패닉바잉을 막고, 서울의 오래되고 비싼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 대신 수도권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양질의 주택을 선택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 특히, 올해 달라지는 사전청약제도의 범위에 1인 가구와 그동안 청약 제도에 불리했던 신혼부부까지 포함되어 있어 더 많은 사람이 내 집 마련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는데. 사전청약 덕분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된 사람들을 만나보고, 꼼꼼히 따져봐야 할 사전청약에 대한 팁을 알아본다.

◆ [특종! 동물의 세계] 365일 다이어트 중! 게으름뱅이 동심이

제주도에서 알콩달콩 살아가는 부부와 그 곁에 귀여움을 독차지 하고있는 특별한 반려동물이 있다, 바로 라쿤 동심이! 그런데 이 라쿤, 덩치가 커도 너무 크다?! 19kg에 육박하는 거대한 몸집으로 비만 판정까지 받았다고. 놀라운 건 녀석은 의외로 식탐이 없다는 사실. 하루 사료 급여량도 겨우 종이컵 한 컵 정도로 소박하다. 반나절만 지켜봐도 동심이 몸매의 비결이 짐작되니 정말 미동조차 없이 한 자리에서 움직이질 않는다. 

먹고 바로 눕기는 기본, 다리를 쩍 벌린 자세로 뻗어 눈만 겨우 깜빡일 뿐. 결국 녀석을 움직이게 하기 위한 엄마아빠의 분투가 시작되고. 장난감, 낚싯줄에 매단 간식, 개인기를 활용한 운동 작전 모두 실패! 소문난 저질체력 라쿤답게 산책길에서도 엄마 다리에 찰싹 달라붙고, 유모차로 피신하며 몸을 사리는데. 비만 라쿤 동심이는 게으름을 딛고 건강한 다이어터로 거듭날 수 있을까?

◆ [슬기로운 외식생활] 30여 종 산해진미 무한리필, 가격은?

▷ 황금조개튼튼장어 : 경남 김해시 내동(내외로77번길)
- 영업시간 : 평일 17:00-01:00. 주말 13:00-01:00 

경상남도 김해에서 입소문 자자한 오늘의 무한리필 맛집은? 10종의 싱싱한 조개뿐 아니라 소고기와 돼지고기까지 셀프바에는 무려 30여 종의 바비큐 재료들이 꽉 차 있다고 하는데, 정말 없는 게 없는 이곳! 하영권 사장이 운영하는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과 고기가 무한리필에 시간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고 하는데, 이 모든 게 단돈 26000원?! 

게다가 3천원만 추가하면 가을 제철을 맞이한 대하와 몸보신에 최고인 장어까지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시간에 쫓기지 않고 원하는 만큼 여유 있게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강점에 점점 입소문을 듣고 온 손님이 늘어가는 중이라고 한다. 가성비 좋은 가격에 고품질의 재료를 손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주인장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가성비를 유지할 수 있는 특급 비밀을 대공개한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팔십청춘! 자연인 부부의 차박 여행

▷ 왕터리조트 : 강원 춘천시 남면 박암리(박암관천길)
- 홍천강 배경으로 조성된 대규모 캠핑&카라반 리조트

우리가 원조 캠퍼다! 오늘 주인공은 차박 경력이 무려 40년이나 되는 최영섭(84), 김승녀(75) 노부부다. 가평의 한 산골에서 오순도순 살아가고 있는 부부는 캠핑카 자체가 생소하던 시절, 1976년 포니를 시작으로 9인승 봉고차, 15인승 봉고차, 지금의 캠핑카까지 개조해 여행을 즐기고 있는 찐 프로 캠퍼다. 남편은 조경 사업을, 아내는 핸드백 사업을 하느라 젊어서부터 각자 정신없이 보내다 보니 57년 결혼생활 중 40년을 주말부부로 살았단다. 

그러던 어느 날, 척추질환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은 남편. 또 사업 실패로 쓰러져 뇌졸중 진단을 받은 아내. 두 사람은 건강을 위해 각자의 삶을 정리하고 17년 전, 산골에 들어가 캠핑카로 전국을 다니며 건강을 회복했고 서로에게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여행 친구가 됐다는데. 

세상을 만나는 재미를 선물하는 일등 공신인 부부의 캠핑카는 맥가이버 남편의 손길이 곳곳에 묻어있다. 작은 개수대부터 이불장, 그리고 주방 겸, 거실 겸 침실이 되는 트랜스포머형 침상. 그 아래는 물부터 그릇, 냄비, 쌀 등 모든 살림살이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을 만들어 실속만점인데. 팔순의 나이에도 청춘처럼 살아가는 부부의 네버엔딩 캠핑 라이프를 따라가 보자.

◆ [꿀팁 TV] 강철체력! 황장군과 함께하는 환절기 건강법

강철체력, 황충원이 꿀팁TV에 떴다! 강인함의 상징으로 브라운관을 누비는 그가 이번엔 건강 전도사가 되어 환절기 건강의 꿀팁을 알려준다고 하는데. 황장군, 황충원과 만나볼 오늘의 꿀팁TV 출연자는 가수 정규리 씨. 기적의 삶을 살고 있는 주인공이다. 이유인 즉슨, 당뇨로 인한 합병증으로 시력과 청력을 잃고 협심증으로 쓰러지는가 하면 신장기능까지 망가져 2번의 신장이식 수술을 받은 것. 

아들의 신장을 이식받은 이후, 절대 가족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오고 있다고 한다. 그녀만의 운동법부터 저염식단, 그리고 꾸준히 챙겨먹고 있다는 알티지 오메가3까지! 꿀팁TV에서 조목조목 알아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