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6 21:1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강진군, 충주시, 파주시
[지자체 투데이] 강진군, 충주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하늘 가을 행 비행기]

사진 강진군
사진 강진군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진 26일 아침 전남 강진군 강진읍에서 바라본 하늘이 쪽빛으로 청명한 가운데 기우는 달이 비행기와 어우러져 탄성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충주시,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만족도 조사]

충주시는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상당 부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남선화 담당에 따르면 충주시는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점검하고 참여자와 배치기관의 개선요구 사항을 조사 및 반영하기 위해 지난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 일자리 참여자 73명과 배치기관 담당자 38명 등 총 1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조사방법은 질문지 작성과 전화응답을 병행했다.

질문 문항은 모집 방법, 교육, 사업 기간, 보수 등 사업 진행에 관한 내용과 함께 직무 수행 능력, 동료와의 관계, 자기개발 등에 관한 15문항으로 구성했다.

조사 결과 문항당 답변은 대부분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특히,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들은 기관담당자와의 관계, 동료와의 관계, 출퇴근 거리 적정 여부 등의 영역에서 95%의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배치기관 담당자는 수행기관 업무지원, 참여자 복무규정 준수, 태도, 참여자 직무 수행 능력 등에서 97%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장애인 일자리 개선 건의사항으로는 다양한 일자리 개발, 능력 우선 채용, 근무 기간 연장, 선발인원 확대 등이 접수됐다.

 

 

[파주시, 제4회‘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개최]

사진 파주시
사진 파주시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제4회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

신승화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서비스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유하나 담당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파주시 지역 내 모든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청조이엔씨, 쿠팡, 하이테크대원 등 14개 업체가 참여해 생산관리, 사업기획, 물류, 청소 분야 등 2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홈페이지에 게시된(금주의 취업정보) 참여기업, 모집분야, 근무조건, 면접일정 등 상세정보를 확인한 후 10월 1일 오후 6시까지 일자리센터로 사전등록하면 된다.

시는 코로나19로 상황을 고려해 참여자에게 개별 방문시간을 발송하고 구직자를 분산시켜 안전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파주시 일자리경제과(파주시일자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