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1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청도군, 청송군, 평창군
[지자체 오늘] 청도군, 청송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약의 청도군, 2022년도 군정업무 보고회 개최]

사진 청도군
사진 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군청 제1회의실에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등 17개 부서에 대한  “2022년 군정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갈수록 다변화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600여 공직자 모두가 군민과 소통하며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다가오는 2022년을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내실있는 업무계획 수립 및 추진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속도감 있는 행정을 펼쳐 변화와 혁신, 새로운 도약의 청도 성공신화를 창조해 나가자.”고 말했다.

군 최규문 담담에 따르면 예년보다 빠르게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지역 발전을 위해 2022년도 업무계획, 신규사업 및 특수시책 위주로 논의할 예정이며, 국‧관‧과‧소장 및 각 담당들이 모두 참여하여 내년도 본예산 편성 전 세부계획을 사전에 논의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과 효과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공약, 100대 사업, 2030 비전전략, 현안사업 등 추진중인 군정 주요 역점사업들을 총괄 확인‧점검하여 민선7기 4년차 사업 추진의 완성도를 높여, 코로나19 지속화로 고통받는 군민들의 일상과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청도군은 9월 현재 공모사업 22건의 사업비 1,234억원을 확보하여 전년도 대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국회에 상정중인 일반 국‧도비 예산 확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고, 정부의 새로운 정책 방향에 부응하는 청도군 신발전전략 수립으로 군민이 살맛나는 새로운 2022년을 준비하고 있다.

 

[‘예쁘니까 사과해’ 청송사과 듀얼마스크팩 출시!]

사진 청송군
사진 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사과 추출물이 함유된 ‘예쁘니까 사과해’ 듀얼마스크팩을 최근 관내 하나로마트 2개소(청송읍 금곡리, 주왕산면 하의리)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개별 온·오프라인 판매자를 공고·모집하여 청송의 주소득 작목인 사과로 만든 마스크팩의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와 더불어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김진규 담당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예쁘니까 사과해’ 듀얼마스크팩은 기존 항산화 기능과 미백 기능이 있는 청송사과 마스크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목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넥마스크가 추가되었으며, 수분감과 밀착력이 향상된 우수한 제품이다.
 
제품 개발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리더스코스메틱이 공동으로 하였으며, 가격은 1팩 당 3천원(1통 10입, 3만원)이다.
 

 


[직원에 대한 폭언·폭행 예방 위한 휴대용 블랙박스 「웨어러블 캠」 도입·운영]

사진 청송군
사진 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최근 증가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에 대응하여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자구책의 일환으로 ‘웨어러블 캠’을 시범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군청 사회복지과, 종합민원과 및 각 읍·면사무소 등 평소 악성민원 발생빈도가 높은 10개 부서를 선정해 최근 웨어러블 캠 10대를 보급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웨어러블 캠은 공무수행 중 발생 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서 주민과 직원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군정 서비스 제공 환경을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이승훈 담당에 따르면 웨어러블 캠은 목걸이 형태로 목에 착용하여 주변을 촬영할 수 있는 장치로서, 민원인이 폭언과 폭행을 가할 경우 사전에 상대방에게 녹화 사실을 알려 촬영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특히 청송군은 불미스러운 사고 발생 시 법적대응에 필요한 증거자료 확보에도 용이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향후 사용 효과 등을 분석해 이용 부서를 확대할 계획이다.
 

 

[평창군. 블로그 개편 이후 방문자 증가.....이용자 호평]

 

평창군은 대외 홍보 활성화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한 편리한 SNS 서비스 제공을 위해 블로그를 개편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켜 호평을 얻고 있다.

군 이진영 주무관에 따르면 이번 블로그 개편은 기존에 각각 운영되던 여러 SNS매체들을 블로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도록 연결하여 평창군의 다양한 SNS채널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였으며,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평창군의 소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군은 공식 블로그의 군정방송과 군정포토 게시판을 통해 주요 행사와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평창소식 게시판에서는 생활 정보와 평창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월 발간되는 평창이야기(군정소식지)를 블로그 상단의 바로가기를 통해 웹 뷰어로 제공함으로써 PC를 통해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관광이 활성화 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평창의 아름다운 풍경들과 소식들을 생생한 영상으로 볼 수 있는 평창군 유튜브 채널도 블로그를 통해 쉽게 접속하여 둘러볼 수 있어 편리하다는 반응이다. 

이에따라 블로그 개편 이후 일일 접속자 수는 적게는 1천 명에서 많게는 1천5백 명 대를 유지하는 등 이전보다 2배 이상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블로그 개편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김명기 기획실장은 “이번 블로그 개편을 통하여 평창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군민들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주민들에게도 군 블로그가 평창군의 다채로운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하는 창구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평창을 찾지 못하는 분들에게 영상과 사진을 통해 간접적으로라도 평창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