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1:05 (수)
 실시간뉴스
[생활을 윤택하게! - 오늘의 리빙과 푸드 아이템 신상]
[생활을 윤택하게! - 오늘의 리빙과 푸드 아이템 신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네트워크와 ㈜로보트태권브이 제45주년 기념 살균청정공기관리시스템 출시] 

 

블록체인 기반의 공기정화플랫폼 퓨리에버(Puriever) 프로젝트 운영사인 유니네트워크(Uninetwork, 의장 : 이상권)는 ㈜로보트  태권V와 지난 1년 가까운 기간 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1970년대(1976년) 악의 무리로부터 마침내 세상을 구하여 평화를 가져다 준 로보트태권V를 추억하며, 2021년 이제는 지구와 인류의 오염된 공기를 평화롭게 하기 위한 첨단 신기술을 장착한 영웅으로 Come Back 시키게 되었다.
                         
실내 공기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오염물질은 각종 질병과 권태감, 피로감을 유발하여 수명단축, 의료비 증가, 노동력 손실 등을 초래한다.

그동안 실내공기가 외부공기에 비해 안전하다는 막연한 믿음 때문에 정책당국과 국민들은 외부의 대기오염도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였으나,

현대인들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대부분 실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연구결과와 실내공기의 오염도가 오히려 높은 수준이라는 측정결과가 계속 발표됨에 따라

우리나라에 비해 비교적 빠른 대응에 나선 유럽 및 미국에서는 실내공기질을 단순한 매체관리차원에서 접근하기보다는 삶의 질 또는 인간의 복지와 연결하여 접근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현대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가정, 사무실, 학교, 병원 등 실내에서 보내고 있으며,

연구자료에 따르면 유럽인들은 90%의 시간을 실내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한국인들은 95.4%를 실내에서 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실내공기질 문제를 단순한 매체관리 차원이 아니라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다루여져야 하며, 실제로 많은 국가들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접근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정부는 1989년 지하도상가, 지하주차장 등에 대한 환경기준 권고치 설정을 시작으로 2015년‘실내공기질관리법’제정을 통해 대상 공간과 오염물질 등을 관리하고 있다.

따라서, 유니네트워크에서는 퓨리에버 PS2.0 초미세측정기 출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1970년대 국민의 영웅이었던 로보트태권V 캐릭터를 활용한 청정기를  출시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감은 물론 실내공기질이 건강 관리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경각심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로보트태권V 캐릭터형 실내공기질 청정관리시스템’은 1970년대   악의 무리로부터 마침내 세상을 구한 로보트태권V가

20021년 이제는 지구와 인류의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Come Back하여 지속발전 가능한 평화로운 세상을 이어간다는 컨셉으로 개발하게 된 것이다.

同 시스템은 무동력으로 각종 공기 오염물질을 흡착하여 화학적으로 분해할 수 있는 활성 카본필터와 CVD Tio2를 탑재하고 있어

환경부에서 지정하고 있는 각종 오염물질을 완벽 제거하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살·멸균(99.9%)할 수 있는 살균청정 기능을 하게 된다.
 
또한, 同 시스템은 공기질 측정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실시간 공기질 관리 데이터의 수집·분석은 물론 공기질 관리에 필요한 리포트를 제공하는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이상권 의장은“同 시스템은 330㎡(100평) 규모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대형 공기청정기 이지만, 앞으로 23㎡(7평) 규모 내외의 공기청정기(공중부양 플라잉 태권V 공기청정기)도 출시할 예정”이라면서“로보트태권V의 위상에 걸맞는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제품과 시스템 개발을 통해 국민들, 특히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와 환경복지를 위해 더욱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림 디움, 패널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글로시 비앙코’ ‘블러셔 테라조’
신제품 2종 출시]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대표이사 강태식)이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호텔 스타일의 건식 욕실 꾸밈이 가능한 패널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패널은 타일 대신 벽에 적용할 수 있는 마감재로 끊김 없는 광폭 패널이 욕실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타일보다 빠른 1일 시공이 가능해 요즘 주목받는 소재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대림 디움만의 한층 강화된 히든 몰딩 공법이 적용돼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이는 패널과 패널 사이의 연결 몰딩이 노출되지 않는 시공법으로 이음새가 없어 줄 눈에 곰팡이가 낄 염려가 적다. 따라서 청소가 한결 쉽고 건조가 빠르다는 장점과 호텔 같은 건식 욕실 꾸밈이 가능하다.

또 대림 디움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상반된 매력의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글로시 비앙코’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아낸 듯한 유광의 이태리 대리석 패턴이 공간에 시크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 욕실의 품격을 높인다.

또한 호텔의 파우더 룸을 연상케 하는 ‘블러셔 테라조’는 은은한 베이지에 핑크 테라조 패턴이 공간에 아늑함을 선사해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욕실 공간을 꾸미기에 제격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떠먹는 요거트 신제품 ‘리치 요거트’ 2종 출시]

 

신제품 ‘리치 요거트’는 리치(Rich)한 요거트 풍미를 위해 국산 원유 약 75% 이상 함유된 요거트에 영양 가득한 과육 및 곡물을 혼합해 고급스러운 맛으로 구현한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리치 요거트 사과알로에’는 상큼∙달콤한 사과와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회복에 좋은 알로에 과육을 더했고, ‘리치 요거트 밤귀리아몬드’는 고소한 맛의 밤, 귀리, 아몬드 3가지 고급 곡물을 통해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득 채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패키지의 경우, 요거트가 뚜껑에 묻어나지 않도록 발수리드를 적용해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기존에 없던 110g의 새로운 용량으로 차별화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