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송파예술단체 특별전시회…구로구청장,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 동참
[지자체 뉴스] 송파예술단체 특별전시회…구로구청장,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 동참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 전시된 아트큐브 [송파구 제공]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 전시된 아트큐브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일대가 야외 갤러리로…‘예술단체 특별전시회’
- ‘제21회 한성백제문화제 대백제전’ 기념, 송파예술단체‧지역작가 700여명 참가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제21회 한성백제문화제 대백제전’을 기념해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송파둘레길, 석촌호수, 석촌동 고분군, 풍납백제문화공원 일대에서 ‘송파예술단체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지역 내 예술단체(문인·미술가·사진작가·서화협회) 회원 700여 명과 송파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조각가, 설치미술가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야외 전시다. 지역 문화예술인의 우수한 작품을 구민들이 즐겨 찾는 일상 속 공간에 전시하여 송파 전역을 자유롭게 관람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대백제 빛축제’가 한창인 송파둘레길, 석촌호수 일대는 빛 조형물과 어우러지는 시화, 서화, 사진, 조각 등 다채로운 예술작품이 발길을 이끈다.

최근 7월 개통된 송파둘레길 탄천길에서는 산책로 곳곳에 전시된 △시화(송파문인협회) △서화(송파서화협회) 작품부터, 광평교 하부 쉼터의 △설치미술작품(강효명 작가) △조각작품(주후식 작가)을 비롯해 △서울 야경을 수묵으로 표현한 전동민 작가 작품과 △동화 속 이미지를 예술화 한 송기재 작가의 평면회화 작품을 아트월로 만나볼 수 있다. 탄천길의 새로운 명소인 잠실유수지 전망대에는 최병수 작가의 설치미술작품이 전시돼 탄천의 자연 환경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송파둘레길 성내천길의 성내6~7교와 물빛광장, 장지천길의 장지근린공원 일대에도 시화, 사진 등이 전시돼 볼거리를 제공한다.

석촌호수의 ‘문화실험공간 호수’,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는 송파미술가협회의 소품전과 미디어 키네틱 아트 전시가 펼쳐진다.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는 정지현 사진작가와 송파사진가협회 등 200여 명의 작품으로 구성된 거대한 아트큐브가 이목을 끈다.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석촌동 고분군과 풍납백제문화공원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펼쳐진다. 석촌동 고분군에는 100여 명의 주민이 함께 만든 칠지도 모양의 도예작품과 송파서화협회의 서화 100여 점이 전시된다. 풍납백제문화공원은 김원근, 김병규, 박안식, 백재현, 안치홍, 조영철, 주후식 작가의 조각 작품으로 가득한 조각공원으로 변신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축제의 무대를 일상 속 공간으로 확장했다”며, “송파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채롭고 안전한 볼거리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 구로구청장이 6일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구로구 제공]
이성 구로구청장이 6일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구로구 제공]

■ 이성 구로구청장,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 동참
- “대기전력 최소화 등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

 

이성 구로구청장이 6일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는 전 국민 대상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달 8일 충청남도에서 시작됐다. 

황명선 논산시장의 지명을 받은 이성 구청장은 ‘함께 실천하는 탄소중립, 냉온수기 OFF 환경 ON’이라는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렸다.

이성 구청장은 “전자타이머 콘센트를 활용한 대기전력 최소화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우선 구매 등의 실천 과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성 구청장은 챌린지 후발주자로 이동진 도봉구청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을 지목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