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고성군 김해시 영천시
[지자체 투데이] 고성군 김해시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0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희망 이웃사랑’ 3년 연속 공동모금회장 표창 수상]

 

고성군(군수 백두현)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기철)는 10월 6일 고성군청에서 희망2021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박민영 담당에 따르면 고성군은 이웃돕기 캠페인 등 적극적인 홍보와 공동모금회를 통한 연중 모금으로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과 복지증진에 기여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과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군으로 선정됐다.

또한 우수 유공자로 고성그린파워㈜(대표 김학빈), ㈜감정평가법인 다우에셋 경남지사(지사장 장형성)이 공동모금회장 표창을, KLone하우징(대표 고우찬)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고성그린파워㈜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장학사업 및 자원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했다.
㈜감정평가법인 다우에셋 경남지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기부 릴레이에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KLone하우징은 2019년과 2020년에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가정에 신축 주택 2채를 제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각 분야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주신 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허성곤 김해시장,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허성곤 김해시장은 6일 진영읍 음폐수바이오가스 에너지화시설과 삼계동 부산김해경전철 차량기지를 찾아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허 시장은 두 시설물을 방문하여 소화조, 차량기지 등 내부시설의 안전과 유지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에 앞서 허 시장은 지난 5일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며 “내실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을 위해 민간전문가,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점검활동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으며 이날 자신도 직접 현장점검에 나섰다.

박영환 담당에 따르면 김해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점검 대상과 기간이 줄어들었으나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각종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캠페인, 자율점검표 배포로 국제안전도시 김해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말문화체험관에서 가을 낭만과 감성 승마를 즐기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깊어가면서 운주산승마장 내 말문화체험관에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발걸음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영천시 임고면 황강리 운주산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운주산승마장은 2009년 개장하였으며, 165,290㎡ 부지 내 실내승마장, 대마장, 조련장, 외승로, 말문화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어,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쾌적한 승마를 즐길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방문객들이 낭만 가득한 가을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라며, 향후 운주산승마장을 가족단위 승마테마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창덕 담당에 따르면 올 4월에 개장한 말문화체험관은 현재까지 1만여 명이 방문하였으며, 실내에는 마누리 카페, 교육 전시실, 유아놀이방 실외에는 어린이승마장, 레일마차, 말먹이체험장, 계절순환 꽃동산 등 특색 있는 승마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말문화체험관 주변에는 낭만적인 핑크뮬리 물결과 바람에 한들거리는 코스모스가 한창이라 가을 분위기에 젖어드는 감성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말문화체험관의 실외 체험시설은 10시부터 5시까지, 카페 등 실내 시설은 10시부터 평일은 19시, 주말은 21시까지 운영하며,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 중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