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4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순천시 익산시 평창군
[지자체 오늘] 순천시 익산시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2022년 생활폐기물 처리 대행업체 공개경쟁입찰로 선정]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2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선정방식을 수의계약에서 경쟁입찰방식으로 전환한다.
 
정은정 담당에 따르면 시는 그 동안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4개 업체와 수의계약 형태로 계약을 체결해 왔으나, 지난 1월 15일 순천시 폐기물 정책 브리핑에서 허석 시장은 입찰참여업체 확대를 통해 경쟁을 유도하여 효율성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공개경쟁입찰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순천시는 2022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대행계약을 위해 오는 11월 입찰공고를 실시하고 12월에 청소 대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개경쟁 입찰에는 기존 4개 업체는 물론 새롭게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신규 업체도 참여가 가능하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은 폐기물관리법의 기준에 따라 일정규모 이상의 차량 및 사무실을 확보한 업체가 신청이 가능하며, 허가신청을 위해서는 같은 법에 따라 사업계획서를 순천시에 사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최종 낙찰업체는 계약 체결 전까지 청소 대행업무 수행에 필요한 차량과 인력을 확보해야 한다.

순천시는 기존 4개 업체 이외에도 신규로 허가를 받은 업체도 입찰 참여가 가능함에 따라 업체간 공정한 경쟁으로 청소행정 서비스 개선과 깨끗한 순천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 위드코로나 대비 선제적 관광마케팅 총력]

정헌율 익산시장은 5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2022년 익산방문의 해’를 위한 선제적 관광마케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했다.

정 시장은 “첨단기술과 세계문화유산의 조화로 환상적인 광경을 연출하며 익산이 야간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야간 관광지로써 선도적 자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심도있는 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이러한 여세를 몰아 익산방문의 해 준비에 속도를 더하라”고 지시했다.

특히‘22~23년 익산방문의 해’ 준비를 위해 전국적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백신접종이 확산되면서 위드코로나 정책 전환에 따른 관광 활성화에 사전 대비해야 한다”며 “KTX, SRT 등 철도교통망을 활용해 서울, 수도권 등을 적극 공략하는 전국적 관광마케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익산 방문의 해’가 위드코로나시대 500만 관광도시 건설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정시장은 “남북 종전선언에 대한 논의가 정부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남북 철도시대를 대비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남북 및 대륙철도 연계 대비’라는 내용이 주요 추진과제에 포함되어 있는 만큼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도시 추진에 철저한 준비를 해달라고“고 말했다.

시는 KTX익산역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3차 환승센터 및 복합환승센터 구축 기본계획에 반영되면서 새만금과 환황해권 연결에 유라시아 전진기지를 세우기 위한 발판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이와 함께 시의 주요 현안 사업이 다방면에서 매우 속도감 있게 진행되고 있다며 디지털 행정환경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보고를 활성화해 신속하게 보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라고 요청했다.

이 밖에도 공무원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빠르게 민원 사항을 안내할 수 있도록 민원정보안내 시스템을 정비하라며 최일선 행정 공직자들이 다양한 민원인들의 행정 정보요구에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교육해 달라고 지시했다.

 

 

[평창군,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서비스 시작]

평창군이 오는 6일부터 강원도형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서비스를 시작한다.

김재봉 일자리경제과장은 “기존 가맹점주들이 성공적으로 배달앱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 새로운 가맹점 확보의 계기가 될 수 있게 하겠다.”며,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지역을 살리는 ‘착한배달앱’을 많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낙현 담당에 따르면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중개수수료, 입점비, 광고료가 ‘0원’인 배달앱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해 개발된 강원도형 공공배달앱이다.

평창군은 3분기 확대 시군으로 참여하여 지난 8월부터 가맹점 모집 지원단을 구성하고 대대적인 가맹점 모집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이번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12일, 봉평전통시장에서 ‘일단시켜’오픈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인 배달앱 서비스 시작을 알릴 예정으로, 이날 행사에는 평창군 내외 여러 기관들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축하 공연 및 쿠폰 발행, 거리캠페인 등 각종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찾아가는 가맹점 교육’을 통한 매뉴얼 및 마케팅 교육으로 가맹점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매주 목요일 ‘불타는 목요일 할인쿠폰’을 발행, 주문고객 상위 소비자에게는 강원상품권을 지급하는 ‘착한소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가맹점 및 소비자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