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40 (금)
 실시간뉴스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소지섭·손예진 첫 연인 호흡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소지섭·손예진 첫 연인 호흡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오늘(10월 10일, 일요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에서는 이장훈 감독 멜로·로맨스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가 방영된다.

소지섭(우진), 손예진(수아), 김선웅(우진 무술 대역) 주연, 김지환(지호), 고창석(홍구), 이유진(어린 우진), 김현수(어린 수아), 배유람(어린 홍구) 등이 열연한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2017년 3월 개봉해 누적관객 260만2,273명을 동원(KOBIS(발권)통계 기준)했다. 상영시간 131분, 12세 이상 관람가.

◆ 시놉시스 : 세상을 떠난 그녀가 다시 돌아왔다. 모든 기억을 잃은 채.

비가 오는 날 다시 돌아오겠다는 믿기 힘든 약속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수아’. 그로부터 1년 뒤 장마가 시작되는 어느 여름 날, 세상을 떠나기 전과 다름없는 모습의 ‘수아’가 나타난다. 지만 ‘수아’는 ‘우진’이 누구인지조차도 기억하지 못한다.

자신을 기억하지 못해도 그녀가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행복에 젖은 ‘우진’과 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그와의 이야기가 궁금한 ‘수아’. ‘우진’이 들려주는 첫 만남, 첫 사랑, 첫 데이트, 첫 행복의 순간을 함께 나누며 ‘수아’는 ‘우진’과 다시 사랑에 빠지는데…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 해설 :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소지섭과 손예진의 만남, 그리고 이들의 첫 번째 연인 호흡만으로도 기대를 증폭시킨다. 

<회사원>, <군함도> 등 남성미 넘치는 거친 액션 연기는 물론, <사도>의 ‘정조’ 역할을 맡아 짧은 등장에도 묵직한 존재감을 선보이는 등 스크린 속 강렬한 카리스마로 관객을 사로잡아 온 소지섭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우진’ 역을 통해 오랜만에 한층 깊어진 감성 연기로 돌아왔다. 

어린 아들과 함께 서툴지만 씩씩하게 살아가는 밝은 모습, 그 안에 떠난 아내를 향한 진한 그리움과 순애보를 간직한 ‘우진’을 연기한 소지섭은 힘을 뺀 일상의 모습 속 인간미 묻어나는 섬세한 연기로 극에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는다. 

첫사랑에 빠진 풋풋한 모습부터 다시 시작된 만남에 설레하고 ‘수아’와의 행복을 놓치고 싶지 않은 절절한 모습까지 깊은 눈빛과 애틋한 연기로 소화해낸 소지섭은 한 여자가 인생의 전부였던 남자의 진심과 순수한 매력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덕혜옹주>,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연이은 흥행으로 티켓 파워를 입증한 한편, <비밀은 없다>, <덕혜옹주> 두 작품으로 백상예술대상, 대종상영화제,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부일영화상 등 주요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을 휩쓸며 최고의 배우로서 위상을 공고히 한 손예진. 

특히 <클래식>, <내 머리 속의 지우개> 등의 작품을 통해 관객을 설레게 했던 손예진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통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감성퀸의 면모를 보여준다. 손예진은 기억을 잃은 채 다시 돌아온 ‘수아’의 순수한 눈빛과 비밀을 간직한 신비로운 매력으로 시작, ‘우진’을 통해 그를 다시 사랑하게 되는 한 여자의 세밀한 감정 변화를 디테일한 연기로 완벽히 소화해냈다. 

‘우진’의 곁에 계속 남아있을 수 없는 운명을 알게 된 후 감정을 억누르지만 미세하게 흔들리는 깊고 성숙한 눈빛으로 ‘수아’의 진심을 그려낸 손예진의 연기는 잊지 못할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일본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원작으로 한국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했다. 2018년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 여우주연상(손예진), 인기상(손예진) 수상.

◆ 이장훈 감독 필모그래피 : 2017 <지금 만나러 갑니다>, 2020 <기적>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EBS 한국영화특선 ‘지금 만나러 갑니다’ 네이버 영화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