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0 (금)
 실시간뉴스
최민정 측 "고의충돌 의혹 밝혀달라" ... 심석희 관련 선수들과 분리 조치
최민정 측 "고의충돌 의혹 밝혀달라" ... 심석희 관련 선수들과 분리 조치
  • 김원근 기자
  • 승인 2021.10.1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 빙상장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여자부 1500M 준결승 2조경기에서 성남시청 최민정(파란색)이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2021.5.5
5일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 빙상장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여자부 1500M 준결승 2조경기에서 성남시청 최민정(파란색)이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2021.5.5


최근 논란이 불거진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4‧서울시청)의 최민정(23·성남시청)고의 충돌 의혹에 대한 진상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빙상연맹은 심석희를 관련 선수들과 분리하는 조치를 취했다.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12일 대한체육회와 대한빙상경기연맹에 공문을 보내고 최민정에 대한 보호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발생한 심석희와 충돌과 관련해 진위 여부를 확인해줄 것으로 요구했다.

올댓스포츠는 "최근 매체를 통해 공개된 평창 올림픽 당시 심석희와 국가대표 코치의 대화 내용과 실제 경기에서 일어난 행위를 엄중한 사항이라고 판단했다"며 "대한빙상경기연맹과 평창 올림픽 당시 국가대표팀 관리 및 운영 총괄의 책임이 있는 대한체육회에 11일 공문을 발송했다.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 고의충돌 의혹 등을 비롯해 심석희와 해당 국가대표 C코치와 관련된 의혹들을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 매체는 심석희가 평창 올림픽 당시 국가대표 코치와 함께 쇼트트랙 대표팀 동료들과 코칭스태프를 비하했다고 폭로했다.

아울러 심석희는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최민정과 부딪히며 둘 다 메달을 놓쳤는데 고의로 충돌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당시에는 예기치 않은 상황에 두 사람 모두에게 동정 여론이 일었으나 "브래드 버리를 만들자"는 대화 내용이 사실이라면 추후 심석희에게 승부조작 의혹마저 씌워질 수 있다.

브래드 버리는 호주 출신 쇼트트랙 선수로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올림픽 때 안현수, 오노, 리자쥔, 투루콧의 연쇄 충돌 덕에 꼴찌로 달리다 금메달리스트가 된 인물이다.

올댓스포츠는 "심석희는 2018년 2월11일부터 16일까지 최민정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여자 브래드 버리를 만들자'는 내용을 주고받았다. 이후 2018년 2월 22일 열린 평창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실제로 심석희과 최민정과 충돌했고, 그 결과 최민정은 4위로 대회를 마감했다"고 전했다.

이어 "실격 처리된 심석희는 경기 당일 밤 코치와 '그래도 후련하겠다. 최고였어'라는 대화를 나눴다. 이 내용은 충돌이 우연이 아닌 고의적으로 일어났음을 짐작게 하는 결정적 증거"라고 강조했다.

올댓스포츠의 구동회 대표는 "최민정은 당시 대표팀 동료와의 충돌 때문에 유력했던 금메달을 어이없게 놓쳤고, 무릎인대를 다치는 등 심한 부상을 입었다"며 "심석희와 코치가 최민정을 고의로 넘어뜨렸다면 이는 승부조작을 넘어 최민정에게 위해를 가한 범죄행위라고 볼 수 있다.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이 이에 대한 진상파악 및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 대표는 "심석희는 최민정의 500m 경기와 관련해 중국의 취춘위를 크게 외치며 응원했다고 언급했다. 공개적인 장소에서 대표팀 동료의 경쟁자를 응원하였다는 것은 태극마크를 단 국가대표 선수로서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라며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는 어떤 매국 행위를 할지 심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더해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은 최민정에 대한 보호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민정은 현재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전을 위해 훈련에 매진 중이다.

올댓스포츠는 "최민정은 심석희에 대한 신뢰가 완전히 무너진 상황에서 같이 훈련하고 경기를 치러야 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와 부담이 되고 있다. 이는 곧 경기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크게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실제로 최민정은 이번 일로 인한 충격으로 같은 상황이 재발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정신적으로 불안해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빙상연맹은 심석희를 관련 선수들과 분리 조치했으며 조사위원회를 꾸려 고의 충돌 의혹에 대한 진상 조사에 나섰다.

 

[Queen 김원근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