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새콤·달콤·달콤 숙주산더미 탕수육·양갈비 3종세트…차이니즈퀴진유 등
[생방송투데이 맛집] 새콤·달콤·달콤 숙주산더미 탕수육·양갈비 3종세트…차이니즈퀴진유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1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3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14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새콤·달콤·달콤, 3콤보! 숙주산더미 탕수육(차이니즈 퀴진 유, 갈비박스) △리얼 맛집-냄새 빼고 육즙은 더하고! 양갈비 3종세트(신사의바램), 그리고 △여행본능 섬(통영 수우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벼랑 끝 절경, 반전매력 섬 여행 편에서는 ‘경남 통영 수우도’도 여행을 떠난다.

▷ 통영 수우도(樹牛島) : 통영에서 가장 빼어난 동백섬으로 알려진 곳이다.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지만 사량도 그늘에 가려서 외부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었지만 몇 년 사이에 널리 알려지면서 수도권에서도 산꾼들이 즐겨 찾고 있는 섬이라고 한다.

▷ 삼천포항 다목적회관 : 경남 사천시 팔포3길
▷ 진주 스카이 클라이밍 (암벽 동호회)
▷ 사량도 수상레저 : 경남 통영시 사량면 진촌2길
- 제트보트, 제트스키, 섬 관광

▷ 엘피스 36 풀빌라 : 경남 통영시 사량면 금평리(상도일주로)에 있는 펜션이다.

▷ 바다향기펜션 : 경남 통영시 사량면 금평리(상도일주로)에 있는 펜션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자연산횟집(옥동횟집)도 소개한다.

◆ <오천만의 메뉴> 새콤+달콤+달콤, 3콤보! 숙주산더미 탕수육 편에서는 경기 하남시 맛집 ‘차이니즈 퀴진 유’와 전북 정읍시 ‘갈비박스’를 소개한다.

▷ 차이니즈 퀴진 유 (Chinese cuisine U) : 경기 하남시 풍산동(미사강변중앙로111번길)에 있는, 숙주 탕수육으로 소문난 중식당이다. 숙주 탕수육은 새콤한 간장소스에 바삭하게 튀긴 탕수육을 올린 후 푸짐한 숙주나물을 가득 올려 제공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숙주산더미 탕수육(숙주간장탕수육) / 그 외 U탕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Break time 14:30-17:00). 월요일 휴무

▷ 갈비박스 : 전북 정읍시 장명동(우암로)에 있는, 갈비젓갈로 유명한 전통음식 전문점이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3대 박무애 할머니가 개발한 갈비를 젓갈에 재워 요리하는 '갈비젓갈조림'이 인기 메뉴라고 한다.

- 메뉴 : 갈비젓갈조림, 탕수육갈비전골, 생갈비매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210회, 1031회, 탕수육갈비전골 / 65회, 생갈비매운탕), 생방송오늘저녁(790회, 생갈비매운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리얼 맛집> 냄새 빼고 육즙은 더하고! 양갈비 3종세트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신사의바램’으로 안내한다.

▷ 신사의바램 : 서울 강남구 신사동(강남대로156길)에 있는 양갈비 맛집이다. 항공 직송 호주산 냉장 양고기(생후 1년 미만 램)만 취급하며 품질 유지를 위해 모든 메뉴는 당일 한정수량 판매 중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양갈비 3종세트(모둠 양갈비), 등
- 영업시간 : 매일 17:00-23:00. 월요일 휴무, 명절휴무

◆ <김PD가 떴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무쇠칼 제작 도전! 편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원산면 좌항리 김영환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