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5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제주 곰탕 달인·합정동 돈가스 달인…재벌식당·츠키젠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제주 곰탕 달인·합정동 돈가스 달인…재벌식당·츠키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17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돈가스 달인, 공기놀이 달인, 전기 차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돈가스 달인, 공기놀이 달인, 전기 차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SBS <생활의 달인> 817회에서는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재벌식당, 홍춘심) △합정동 돈가스 달인(츠키젠, 박상욱) △전기차 달인(정경빈 △공기놀이 달인(박종남)과 같은 다양한 달인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생활의 달인>. 817회에서 소개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 홍춘심 (女 / 78세 / 경력 50년)
- 가게 및 위치 : <재벌식당> 제주 제주시 연동(도령로7길)
- 영업시간 : 매일 08:00-14:00. 재료소진시 마감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817회, 곰탕) 출연

그동안 전국 곳곳에 숨은 은둔식달을 찾아보았던 <생활의 달인>. 이번에는 제주도에 숨은 곰탕의 진수를 찾아갔다! 이른 아침부터 찾아가야만 만날 수 있는 곰탕이 그 주인공. 달인의 50년 내공이 담긴 묵직한 고깃국물은 한번 맛보면 숟가락을 놓을 수 없다는데. 넉넉하게 담긴 부드러운 고기는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제주도의 명물이라 불리는 푸짐한 한 그릇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돈가스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돈가스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합정동 돈가스 달인

▷ 돈가스 달인 : 박상욱 (男 / 30세)
- 가게 및 위치 : <츠키젠>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독막로8길)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매일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연중 무휴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817회, 돈가스) 출연

자타공인 돈가스의 달인이 등장했다! 바삭하면서도 육즙이 살아 있는 돈가스로 합정동 일대에서 정평이 났다는 달인. 여러 단계를 거쳐 오랜 시간 동안 숙성한 부드러운 원육과 달인만의 놀라운 튀김 기술의 만남은 한입 맛보는 순간 감탄을 멈출 수 없다는데. 아무리 긴 시간 줄을 서더라도 꼭 먹어봐야 한다는 달인의 돈가스!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돈가스에 숨겨진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전기 차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전기 차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전기 차 달인

▷ 전기차 달인 : 정경빈 (男)

첨단기술의 집약체 전기 차!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만큼 사용법이 복잡한 것은 당연지사. 전기 차 매뉴얼을 익히려면 베테랑 운전사라도 몇 날 며칠이 걸린다는데. 하지만 정경빈 (男 / 43세) 달인을 만난다면 단번에 고민 해결 완료! 직접 다양한 전기 차를 테스트하며 매뉴얼을 독학하고 전기차종을 끊임없이 연구한다는데. 복잡한 용어보다는 실용적인 정보 전달을 하는 것이 달인의 핵심 목표! 전기 차에 누구보다 진심인 정경빈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공기놀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공기놀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공기놀이 달인

▷ 공기놀이 달인 : 박종남 (男 / 36세 / 경력 25년)

추억의 게임 하면 떠오르는 공기놀이에도 달인이 있다? 한번 공깃돌을 손에 넣었다 하면 멈출 줄 모른다는 박종남 (男 / 36세) 달인! 어린 시절부터 공기놀이에 남다른 재능을 보였다는 달인. 지금껏 어떤 상대를 만나도 백전백승 최고의 실력을 보였다고. 일반 공기는 눈 가리고 하는 것은 기본! 공깃돌이 아닌 상상을 초월하는 다양한 도구로도 희귀한 공기 기술을 선보인다고 하는데. 어릴 적 향수 불러일으키는 공기놀이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한편 이날 <생활의 달인> 817회부터 진행자가 바뀐다. 7년간 진행해 온 황인용 아나운서가 물러나고 힙합가수이자 배우, 양동근이 새로운 고정 내레이터로 합류해, 반갑고도 친숙한 목소리로 달인들의 사는 모습을 전한다 .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