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꽈리고추 찰밥치킨·매운 파갈비찜…옥천 도리뱅뱅생선국수 음식거리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꽈리고추 찰밥치킨·매운 파갈비찜…옥천 도리뱅뱅생선국수 음식거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8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12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눈이 번쩍, 꽈리고추 찰밥 치킨(우디가이드) △전설의 맛-신(新)메뉴 탄생, 매운 파갈비찜(터줏골명가) △가수 채연 마음 속 고향, 충북 옥천군-도리뱅뱅생선국수 음식거리(선광집)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미래로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지난 16일 개막한 4차산업혁명박람회 '2021 NEXPO in 순천'을 통해 다양한 미래 첨단기술을 만나본다.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과 잡월드 인근 부지에서 펼쳐지는 4차산업혁명박람회 '2021 NEXPO in 순천'은 AI, 5G, IoT 등 다양한 미래 디지털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또 많은 기업 간의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순천이 4차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 2021 NEXPO in 순천
- 행사기간 : 10.16 (토)~10.20 (수)
- 장소 :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및 4차산업혁명체험클러스터

◆ <청춘시대> 눈이 번쩍, 꽈리고추 찰밥 치킨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우디가이드’를 찾아간다.

▷ 우디가이드 : 서울 송파구 풍남동(올림픽로)에 있으며, 직접 구운 통닭을 이용하여 이색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음식점이다. 대표 메뉴는 돼지고기, 토마토, 칠리를 볶아 만든 소스에 통닭과 옥수수, 버섯 등의 채소가 어우러진 ‘미트 칠리 로스트 치킨’. 오늘 방송에서는 ‘꽈리고추 찰밥 치킨’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꽈리고추 찰밥 치킨 
- 영업시간 : 매일 17:00–24:00 (현재는 거리두기로 4단계로 인해 10시까지 운영중).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82회, 꽈리찰밥닭)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전설의 맛> 신(新)메뉴 탄생, 매운 파갈비찜 편에서는 충북 충주시 ‘터줏골명가’로 안내한다.

▷ 터줏골명가 : 충북 충주시 금릉동(금제7길)에 있는, 짜글이찌개 & 수제떡갈비로 유명한 맛집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신(新)메뉴, 매운 파갈비찜을 소개한다. 

- 오늘메뉴 : 매운 파갈비찜 / 그 외 매운갈비찜, 명가짜글이, 떡갈비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30회, 짜글이 / 1419회, 매운갈비찜), 2TV생생정보(269회, 짜글이찌개/매운돼지갈비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가수 채연의 마음 속 고향, 충청북도 옥천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도리뱅뱅생선국수 음식거리 : 충북 옥천군 청산면 지전리 일대에 있다. 옥천의 향토음식인 생선국수 한 그릇과 민물 생선튀김이나 도리뱅뱅이 한 접시로 맛과 허기를 동시에 채워 볼 수 있다고 한다.

▷ 선광집 : 충북 옥천군 청산면 지전리(지전1길)에 있는, 생선국수로 유명한 맛집(안심식당)이다.

- 메뉴 : 생선국수, 생선튀김, 도리뱅뱅 등 
- 영업 시간 : 10:30~18:00 (재료 소진 시 영업 시간 내 조기 마감)
- TV방송정보 : 모닝와이드(7038회, 생선국수)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용암사 (운무대 전망대) :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청리(삼청2길)에 있는, 신라 의신조사가 세웠다고 전해지는 사찰이다. 쌍삼층석탑(보물 제 1338호)과 큰 바위에 새겨진 마애불상(충북문화재 제 17호), 목조아미타여래좌상 보존되어 있다. 일출 명소로 유명하며, 소원을 들어준다는 마애불상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 커맥라농 : 충북 옥천군 군서면 금산리(장령산로)에 있는 커피 복합문화공간이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월요일 휴무

◆ <나나랜드> 날마다 꿈꾸는 바다애(愛) 집 편에서는 나나인 조금숙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2TV저녁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