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신안군 안양시 양평군
[지자체 뉴스] 신안군 안양시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SNS 관광 서포터즈 출범]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8일, 군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제1기 SNS 관광 서포터즈』발대식을 온라인과 병행하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한 제1기 SNS 관광 서포터즈단은 지난 9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총 67명 중 수도권 26명, 호남권 20명과 함께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됐다.

이민호 담당에 따르면 위촉된 서포터즈들은 내년 12월까지 ▲군정소식 전달, ▲신안군 관광 명소 소개 ▲맛집 발굴 ▲문화, 행사, 축제 현장 취재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신안군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 사진,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전파하는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안양시,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에 144억원 편성]

주민참여예산위 위촉 (21. 2. 16)
주민참여예산위 위촉 (21. 2. 16)

 

안양시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85건에 144억원을 편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관련한 주민참여예산협의회는 지난 15일 열렸다.
 
김지현 담당에 따르면 확정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안은 불법광고물 부착방지판 설치, 댕리단길(안양3동) 고보조명 설치, 함께 만드는 꽃길ㆍ숲길, 쌍개울 주변 철쭉동산 조성, 어린이공원 내 전자시계 설치, 육교바닥 보수, 보도 안전펜스 설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민들의 소망이 담긴 사업들로 생활과 밀접하면서도 다수의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분야다.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시민 및 31개 동 지역주민들이 제안한 151건에 대해 현장 확인과 심의절차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사업은 2022년도 안양시 본예산에 반영, 시의회 의결로 확정될 예정이다.
 
최대호 시장은“지역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소망이 담긴 사업들로 살림을 꾸렸다. 잘 추진해 결실을 맺도록 하겠다.”며,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시는 금년도 주만침여예산사업으로 안양천변 계단벽화와 산책로 꽃길조성,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댕리단길 기둥제막, 하천진입로 안전휀스, 태양광 LED표지병, 대로변 힐링벤치 등을 설치해 호평을 얻었다.

 

 

[양평군, 도내 최초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친환경가공식품 인증 취득]

 

양평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가 지난 14일 경기도내에서 운영되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중 최초로 친환경가공식품인증을 취득했다

친환경가공식품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인증제도로 원료부터 제품 생산 공정·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그 관리체계가 친환경 인증기준에 부합할 경우 부여한다. 인증유형으로 유기가공식품, 무농약원료가공식품이 있다 

군에 따르면 10월에 인증 받은 잼류(3종)의 유기가공식품(유기95%), 무농약원료가공식품 인증을 시작으로 2021년 12월말까지 버섯 분말류 인증을 추가해 총 6종의 친환경가공식품을 확대 생산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친환경가공식품을 늘려갈 계획이다.
 
양평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제조원 계약을 통해 관내 농업인에게 가공제품 생산 및 상품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제조원 계약 농가는 12개소, 49농가이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제조원 생산 농가 중 67%가 친환경농산물 재배농가다

무농약 딸기를 생산하는 허청농가는 “이번 인증으로 생산제품 표시면에 친환경 표기와 인증마크를 사용해 소비자에게 친환경가공식품으로 판매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이상호 소장은 “감염병 확산으로 건강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청정지역 양평에 맞는 친환경 가공식품을 추가 확대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