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4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고성군 고양시 군위군
[지자체 오늘] 고성군 고양시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현 고성군수,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현장 방문]

 

백두현 고성군수는 지난 25일,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대가면 소재 농업용 저수지 2개소 합동점검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시설관리부서, 안전관리부서, 한국농어촌공사, 정밀안전진단 전문가 등이 참여했으며, 저수지의 제방·여수로·통관 등 토목부분과 기계시설 결함, 노후화 상태를 드론 등 첨단장비를 활용해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농업용 저수지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내실있는 안전 점검을 위해 소관부서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부분 보수 등 현장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빠른 시일내 조치할 예정이다”며 “중·장기적인 보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국도비를 확보해 2022년 저수지 보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성군, ‘제2회 여성친화 아카데미‘개최]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지난 22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제2회 여성친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021년 여성친화 아카데미’ 제2회는 ‘클래식으로 듣는 성인지 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윤보여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했다.

윤보영 바이올리니스트는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음에도 시대적 고정관념으로 그 재능을 마음껏 펼치지 못한 나닐 모차르트, 파니 멘델스존, 클라라 슈만의 이야기를 바이올린 연주와 함께 풀어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여성친화 아카데미 제2회는 군민들이 성인지 감수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드레스를 입은 슈만’이라는 성인지 콘서트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및 강의로 군민들의 성인지 관점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친화 아카데미는 11월 19일까지 샌드아트로 만나는 성인지감수성 및 경제, 법률, 응급처치 교육이 예정돼있고 고성군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고양시, CJ라이브시티와 콘텐츠 비즈니스타운 조성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7일 장항동 CJ라이브시티 사업부지에서 열린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 및 비전선포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 신형관 CJ라이브시티 대표이사가 참석해 ‘한류월드 부지 내 문화콘텐츠 메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7일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 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실내 2만명, 야외 4만명 이상 수용 가능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아레나로, 세계 최초 K-팝 전문 공연장 이다. 계획 연면적 7만3500㎡ 규모로 2024년 완공예정이다. CJ라이브시티에는 아레나 뿐 만 아니라 콘텐츠 경험시설, 문화콘텐츠 업무시설, 랜드마크시설 등 K-콘텐츠 경험형 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 고양시와 ㈜씨제이라이브시티는(이하 CJ라이브시티)  고양시 일산동구 일원 고양관광문화단지 내 아레나 및 K-콘텐츠 산업 단지 조성을 통해 문화콘텐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 및 관광의 거점으로 활성화하는 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양시는 아레나 및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타운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인허가 및 심의절차를 신속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CJ라이브시티는 초대형 아레나 및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타운의 성공적 추진과 고양시의 적극행정에 합당한 공공기여 협력을 지속하여 고양시를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클러스터 및 문화관광 단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관련기업 유치 및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와 연계를 강화하여 고양시를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하고, 한류천 수질개선, 수변공간 조성,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및 킨텍스 지원부지 개발을 위한 협력 등 각종 인프라 구축 및 제도개선 등으로 성공적인 민관협업 모델을 만들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착공으로 문화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일산테크노밸리,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 IP융복합콘텐츠 클러스터까지 아우르는 K-콘텐츠 문화생태계 핵심거점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형관 CJ라이브시티 대표는 “CJ라이브시티는 전 세계가 우리를 찾아와 한국의 문화콘텐츠를 즐기는 인바운드 한류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자 한다”면서“CJ라이브시티는 전세계 한류 팬이 찾아오는 신한류의 구심점이자 K-콘텐츠의 성지가 되어 한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찾아라! 군위 행복마을 11호 현판식]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근종)는 지난 26일(화) 오전 10시 효령면 불로리 마을회관에서‘찾아라! 군위 행복마을 11호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간소화되어 진행되었고 자원봉사자와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찾아라!군위행복마을 11호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4월 28일부터 10개 단체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주민들을 위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우체통 및 문패 교체, 마을 벽화 작업, LED 전등 교체, 사랑의 컵 제작, 1가구 1화분 심기, 이동세탁차량지원 등을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으로 분야별 분산 진행했다.
 
장근종 자원봉사센터장은‘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마을 주민들이 수고로움을 아끼지 않고 많은 도움을 주었기에 찾아라! 군위행복마을11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던 것 같고 많은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영만 군위군수는‘이 사업을 계기로 마을 주민이 힘을 합쳐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마을로 가꾸어 나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라! 군위 행복마을’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들과 마을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마을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군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찾아라! 경북행복마을’을 포함한 총 11개 마을이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