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5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가평군 김해시 영천시
[지자체 투데이] 가평군 김해시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접수]

 

가평군은 10월 27일부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부의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손실보상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2021년 7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조치에 따라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이다.

손실보상금은 개별사업체의“일평균 손실액 X 방역조치이행일수 X 보정률 80%”로 산정된다.

일평균 손실액은 2019년 대비 2021년 동월 일평균 매출감소액에 2019년 영업이익률과 2019년 매출액 대비 인건비·임차료 비중의 합을 곱하여 산정한다. 손실보상금은 상한액은 분기별 1억원이며, 하한액은 분기별 10만원이다.

온라인 신청은 10월 27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상.kr)에 접속하여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11월 3일부터 오프라인 접수처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평군은 가평읍행정복지센터 2층에 설치한“소상공인 손실보상 접수 전담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 및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손실보상 콜센터(☎ 1533-330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가평군에 장학금 기탁]

 

가평군 교육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끊임없는 관심으로 장학기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10월 26일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남궁명숙 대표는 가평군청을 방문, 올해 봄부터 키운 땅콩을 수확하여 판매한 수익 5,866,900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가족봉사단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해왔으며, 이 금액은 총 9,381,831원에 달한다.

남궁명숙 대표는 “봉사활동을 통한 수익금이 가평군 학생들의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에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중앙여고·장유중·진례중, 경남4-H 경진대회서 금·은·동 9개 수상]

 

김해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병관)는 2021년 경남4-H 청소년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관내 3개 중·고교서 금상(도교육감상) 3개, 은상(농업기술원장상) 3개, 동상(한국4-H경남본부 회장상) 3개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4-H경남본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9월부터 10월에 걸쳐 ‘청소년, 미래를 디자인 하라!’를 주제로 독서토론, 자원봉사, 고인돌 프로젝트, 로봇코딩 프로젝트, 단체예능 특기과제 5개 부문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입상 학교는 김해중앙여고, 장유중, 진례중으로 도내 18개 시·군 학교들과 경쟁해 독서토론, 자원봉사, 고인돌 프로젝트, 단체예능 특기과제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에도 김해중앙여중, 진례중, 장유중이 3개 부문에서 금상 3, 은상 3, 동상 5개를 수상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12~17개 중·고교에 과제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학교에서는 텃밭 가꾸기, 경진대회 참석, 개별과제활동 수행 등 특색 있는 과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4-H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4H는 지성(Head), 덕성(Heart), 근로(Hand), 건강(Health)을 이념으로 국내 1947년 시작된 청소년 운동이다.

 

 

 

 


[영천시,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공모 선정]

 

영천시(보건소장 최수영)는 2021년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임산부 및 만 2세 미만 영아 가정을 대상으로 주기적 방문(보편방문, 지속방문)을 통한 전문적∙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편방문(기본 건강관리서비스군)에 해당되는 가정의 경우 간호사가 출산 후 8주 이내 1회 가정을 방문하여 산모의 영양∙운동∙수면 등 기본적인 건강 상담과 정서적 지지, 신생아 성장 발달 확인, 아이 돌보기에 관해 영유아 건강 간호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평가점수가 2점 이상인 지속방문 가정은 출산 전부터 아이가 24개월이 될 때까지 평균 25~29회 방문하여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고 지속적∙포괄적 관리를 받게 된다.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건강한 아동의 성장을 위해 부모에게 올바른 양육습관∙태도∙환경조성에 대해 교육하며 부모의 양육 역량을 강화해 건강 불평등을 줄여 모든 아동에게 평등한 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운영을 위해 간호사 3명과 사회복지사 1명이 전담인력이 되어 생애 초기 건강관리팀을 구성했다.

팀은 전문성 향상을 위해 기초교육과정(160시간), 심화교육과정(160시간) 총 32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산전∙조기 아동기에 개입하여 모든 아이에게 건강하고 평등한 출발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영천시, 2021년도 3/4분기 표창 수여식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7일 시민회관에서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시민 및 공무원에 대한 2021년 3분기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도지사 및 시정발전유공 민간인 31명과 경상북도 자랑스러운 공무원 및 시정추진유공 공무원 9명 등 총 40명에 대해 표창을 시상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일반 축하객 참석을 통제하고 입장 전 발열 체크, 한 좌석 띄워 앉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이날 수상자들은 봉사활동, 시정추진협조, 지역발전기여 등 여러 분야에서 타인의 귀감이 되어 읍·면·동장 또는 관련 부서장이 추천하여 공적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영천시,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3일, 25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관에서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를 위해 지역의 특산자원인 포도, 복숭아, 사과를 이용한 농산물 가공제품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용역업체 ㈜페리토에서 개발한 포도청, 복숭아청, 포도과즙볼 등 포도ㆍ복숭아 가공제품 5종과 농업회사법인 ㈜이비채에서 개발한 사과농축액, 사과음료베이스, 꿀사과시럽 등 사과 가공제품 5종에 대한 관능 평가를 실시하고,

제조원가 비교, 응용 가능 식품, 소비자의 취향대로 제품을 재생산하는 모디슈머 제품 가능성 등에 대한 토론 등을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각 용역업체는 농촌진흥기관의 R&D 성과를 적용, 지역 특색을 고려한 경쟁력 있고 안전한 가공기술 표준화와 HACCP 인증을 위한 공정 개선 및 컨설팅, 기술이전 교육, 포장디자인 개발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했으며,

중간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 제품에 대한 추가 보완을 하여 11월 중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