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6 17:3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순천시 청도군 청송군
[지자체 투데이] 순천시 청도군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막바지 준비 한창]

허석 순천시장 평생학습박람회 홍보
허석 순천시장 평생학습박람회 홍보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교육부,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제7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및 기관의 전시 및 체험이 진행된다.

시는 전시 위주의 주행사장 외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문화의거리, 부읍성터 등에서도 순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확장형 박람회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모든 과정에 시민의 참여가 돋보인다.
시민이 모델이 되어 워킹을 선보이는 ‘모두愛패션쇼’, 게임 속에서 순천의 랜드마크를 건축하는 ‘순천크래프트’공모, 멍때리기 대회 ‘뇌빛채움’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행사가 박람회 개최 전부터 성황리에 모집되고 있다.

홍보과정에서는 전달형 홍보가 아니라 오징어게임 속 캐릭터들을 배치해 딱지치기, 가위바위보 등 체험형 홍보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시민자원봉사자가 모집되어 운영 측면에서도 시민들의 도움과 참여가 있을 예정이다.

 


 

 


[청도군, 소비자들과 함께 하는 친환경농업체험 행사 개최]

 

청도군(이승율 군수)은 27일,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운문면 오진리 일원에서 ‘친환경농업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정 청도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더욱 알찬 친환경농업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추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한, 소비자, 마을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운문 로컬푸드 우수 고객과 젊은주부 소비자와 어린이를 함께 초청하여 청도의 맑고 깨끗한 청정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알렸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농촌 체험을 통하여 지역 농특산품의 우수성도 알리고 지역 농업인들에게는 희망을 심어주었다. 

특히, 행사장에는 반짝시장 운영으로 지역의 우수한 친환경 농·특산품인 표고버섯 및 가공품, 대추, 밤, 고추가루 등을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청도군, 카페 야외 음악회 개최]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군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다양한 카페를 소개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청도 커피길 감성음악회⸥를 마련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 장기화로 쌓인 피로감을 선선해진 가을을 맞아 청도에 오셔서 음악으로 힐링하고 좋은 추억 쌓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카페 4개소(로카커피, 오브제토, 하우리오, 아미꼬뜨)에서 야외음악회로 진행이 되며, 카페와 어울리는 모던음악,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음악 공연으로 구성하여 청도 카페를 방문하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음악 선율과 함께 멋진 가을의 정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위드 코로나 시대의 소규모 개별여행을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청도 카페여행 지도⸥를 제작했으며, 지도에는 카페 주소, 연락처, 특징 및 관광지 위치도 함께 표기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지도는 관광안내소, 여행자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청도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우편 신청으로도 받아 볼 수 있다.

 

 

 

 


[청송군,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 ‘2021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국가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2021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사태에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훈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연습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규모를 축소해 운영되며,
 
이에 따라 전 직원 비상소집은 자제하고 전시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총무사태별 사건계획 조치,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도상연습, 전시창설기구 설치 및 운영절차 훈련, 전시 직제편성 훈련 등을 비상대비정보시스템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청송군 우리음식연구회, 청송사과요리 교육 추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 사과요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송의 대표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한 요리개발 및 소비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 전원 온도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지난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총 3회 운영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청송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고 상품화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가한 회원들은 도시 브랜드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와 부합되는 사과요리를 주제로 사과롤 물김치, 사과 아보카도 월남쌈, 멘보사과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 9가지를 배우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