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5 (금)
 실시간뉴스
文 대통령, 청년들 향해 "불평등·불공정에 대해 번뜩이는 해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
文 대통령, 청년들 향해 "불평등·불공정에 대해 번뜩이는 해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2021.9.7
문재인 대통령. 2021.9.7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청년들을 향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연대해 나간다면 기성세대가 풀지 못한 불평등과 불공정 같은 어려운 과제에 대해 번뜩이는 해법을 분명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여성가족부가 비대면 회의로 개최한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영상축사를 통해 "때로는 젠더 갈등, 세대 내 격차와 같은 진통을 겪지만 청년들은 서로의 차이를 직시하며 포용하려고 노력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평등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나고 자란 우리 청년들은 공정과 정의를 가장 진지하게 생각하는 세대"라며 "기존 제도와 구조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세계로 거침없이 나아가는 용기 있고 역동적인 세대"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 또한 미래 세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작년에 청년기본법이 처음으로 시행돼 청년의 권리를 보호하고 지원할 제도적 기반이 갖춰졌다. 민간위원 60%를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도 출범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서로를 존중하며 자란 세대가 어떻게 세상을 바꿔나갈지 기대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청년들이 국경과 세대, 성별을 넘어 소통하고 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연대하고 협력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