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0 (금)
 실시간뉴스
겨울, 변신을 시작할 때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의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의
겨울, 변신을 시작할 때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의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의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12.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에게 다이어트가 일상화 되면서 다양한 효과를 내세우는 무수한 운동들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모 광고에서처럼 ‘성질 급한 한국인’을 위해 그러한 운동들이 내세우는 것은 단기간에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솔깃한 제안. 그러나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은 그런 감언이설을 늘어놓지 않는다. 운동은 몸의 변화가 나타난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는 것. 그녀의 트레이닝 비결은 단지 체중을 줄이거나 단기간에 라인을 만드는 것이 아닌 오랫동안 매력적인 몸매를 유지하면서도 개인별 체형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균형 잡힌 몸매가 진정한 내 것이 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해요. 시대가 바뀌면서 운동에도 유행이 생겨났지만 자세가 망가진 상태에서 라인을 만들려고 하면 소용이 없거든요. 효과가 좋은 운동도 자세가 나쁜 사람에게는 독이 됩니다. 필라테스 역시도 자세를 바로잡지 않은 상태에서 하면 피로만 쌓일 뿐 효과가 없어요.”

비결은 장점을 극대화 하는 것
어떤 운동이든 완벽한 자세를 바탕으로 한다면 노력 여하에 따라 단기간에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 보다 더 어려운 것이 유지하는 것임은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한다. 단기간에 효과를 봤다고 만족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것 역시 오래 걸리지 않는다.
“두 달 만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었다면 그 효과는 딱 두 달 간다고 보시면 돼요. 그리고는 100%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죠. 우리 몸이 운동에 적응하는 데는 최소한 3개월이 걸려요. 그리고 적어도 2년은 꾸준히 해 줘야 완벽한 내 몸이 되는 거죠. 조바심을 가지면 안 되는 이유가 그 때문이에요.”
현재 샤샤정은 남규리, 옥주현, 송선미, 김태우를 비롯해 김주하 앵커 등의 트레이닝을 담당하고 있다. 스타의 관리법은 보통 사람에 비해 별반 다를 것이 없다. 그녀는 오랫동안 자신이 쌓아온 노하우를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적용하고 있다. 즉 아름답고 균형 잡힌 몸매는 얼마나 꾸준히 노력하느냐에 따라 가부가 결정되는 것이다.
“스타든 일반인이든 자세를 잡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바른 자세를 잡는 것은 현재 개개인이 갖고 있는 체형에서 장점을 극대화 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예를 들어 아름다운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힙을 관리해 줘야하는 식이죠. 트레이닝을 받다보면 걸음걸이가 바뀌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제 비결이라고 할 수 있죠.”

변화를 원한다면, 지금 시작하라
필라테스 트레이너로 살아온 지는 어느덧 17년째, 사실 샤샤정 역시 트레이너라고 해서 타고난 라인의 소유자는 아니다. 태권도 선수 출신이기도 한 그녀가 처음 운동을 시작한 이유도 통통했던 체질 때문이었다고. 더구나 꾸준한 관리는 체급 조절이 필요했던 선수시절 그녀에게도 숙제였다.
“태권도 선수 생활이 끝나니 다시 체중이 늘어나서 시작한 것이 헬스였죠. 대학에서는 헬스와 에어로빅, 요가를 전공하기도 했고요. 그러다 보니 좀 더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쓰게 됐고 우리 몸의 속 근육을 이해하지 못하고는 소용없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래서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고요.”
그녀는 <다이어트 워 시즌 1>의 메인 트레이너이기도 했다. 초고도 비만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은 그 이후에도 꾸준히 그녀에게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 그런 이들에게 그녀는 몸의 밸런스를 잡기 이전 마음의 밸런스를 잡아야 한다고 충고한다.
“가장 우선해야 할 것은 왜 운동이 필요한지에 대한 동기부여라고 생각해요. 사실 비만인 분들이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경우가 드물거든요. 심리적인 문제부터 해결을 해야 하죠. 그래서 저는 우선 체중이 늘어나는 이유를 찾아보길 권하고 싶어요.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고 체형에 맞는 운동을 권하는 것이 순서죠.”
그녀는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겨울이 적기라고 이야기한다. 날씨가 추워지면 기초대사량이 10% 정도 증가하기 때문. 그러나 이 시기에 운동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피하지방이 늘어나 살이 찌게 된다. 즉 균형 잡힌 몸매를 원하는 사람에게 겨울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말이다.

 


스타 트레이너 샤샤정이 제안한다
겨울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바디 혁명 트레이닝

 


효과적인 다이어트 또는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먼저 만들어야 한다. 우리 몸의 상하 좌우의 밸런스가 중립으로 유지되어야 근육이 골고루 발달하며 균형 잡힌 몸매를 가질 수 있다. 필라테스는 우리 몸의 기둥인 골반과 척추의 바른 정렬을 유도하고 전신의 근육을 균등하게 발달시켜 강하면서도 유연한 몸을 갖게 해주는 운동법이다. - by Shasha Chung 

 

오블리크 롤 백
Obliques Roll Back

매끈한 허리 근육을 만들어 주는 복부 운동   난위도 ★☆☆☆

1 바닥에 편하게 앉아서 무릎을 접어세우고 골반에서 부터 머리끝까지 척추를 천장 방향으로 곧게 펴고 앉는다. 양팔은 앞으로 나란히 뻗고 준비한다.
2 호흡을 내쉬면서 배를 납작하게 누르고 골반이 허벅지에서 멀어진다는 느낌으로 C자 커브를 만들며 상체를 뒤로 기울인다. 동시에 오른쪽으로 몸통을 트위스트시키면서 오른팔을 자연스럽게 뒤쪽으로 뻗어준다.
3 호흡을 마시면서 정면을 보고 상체를 하나하나 곧게 세우며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4 호흡을 내쉬면서 반대쪽 방향으로도 똑같이 운동한다. 양쪽 번갈아가면서 1회, 8~12회를 1세트로 3세트 반복한다.
 Tip  상체를 뒤로 기울일 때 발바닥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까지만 기울인다. 호흡을 깊이 내쉬며 복부가 볼록하게 부풀지 않도록 납작한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고 노력하자.

 

스완 드라이브
Swan dive


강하면서도 유연한 몸을 만들어 주는 척추강화 운동   난위도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