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00 (수)
 실시간뉴스
FA 커쇼, 최종 행선지는 고향팀 텍사스? ... 감독 "돌아오면 환영할 것"
FA 커쇼, 최종 행선지는 고향팀 텍사스? ... 감독 "돌아오면 환영할 것"
  • 김원근 기자
  • 승인 2021.11.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다저스에서 전성기를 보내고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은 클레이튼 커쇼의 행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향팀 텍사스 레인저스의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은 23일(한국시간) MLB네트워크 방송에 출연해 "커쇼가 텍사스로 돌아오고 싶다면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LA 다저스에서 오랜기간 부동의 에이스로 활약한 커쇼는 2021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었다. 다저스 잔류와 이적, 또는 은퇴까지 커쇼의 선택에 관한 다양한 추측이 나오는 가운데, 고향팀인 텍사스 또한 행선지 후보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우드워드 감독과 커쇼는 다저스에서 사제의 연을 맺었다. 우드워드 감독이 다저스에서 코치로 지낼 때 커쇼와 함께했다. 이후 우드워드 감독이 커쇼의 고향팀인 텍사스 지휘봉을 잡았고, 커쇼가 FA가 되면서 둘의 인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마운드가 허약한 텍사스에 커쇼가 온다면 천군만마와 같다. 비록 전성기 시절 기량은 아니지만 텍사스 선발진의 기둥이 돼 어린 투수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투수다.

텍사스 구단도 커쇼 영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드워드 감독은 "커쇼가 우리팀에 온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리팀의 재능있는 젊은 투수들에게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고 커쇼의 텍사스행을 기대했다. 

 

[Queen 김원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