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35 (금)
 실시간뉴스
권봉석 LG전자 사장, 부회장 승진 ‘그룹 COO’ 선임…LG그룹 임원인사 단행
권봉석 LG전자 사장, 부회장 승진 ‘그룹 COO’ 선임…LG그룹 임원인사 단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LG전자 제공) © 뉴스1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LG전자 제공)

LG전자 최고경영자(CEO)인 권봉석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해 지주회사인 ㈜LG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자리를 옮긴다.

㈜LG를 비롯해 S&I코퍼레이션, 지투알, LG스포츠, LG경영개발원, LG연암문화재단 등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사회를 열고 2022년도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LG 최고운영책임자(COO)에 LG전자 최고경영자(CEO)인 권봉석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해 선임됐다.

권 부회장은 LG전자 CEO로서 선택과 집중,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해 왔으며, 향후 ㈜LG COO로서 LG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를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LG는 내년 1월7일 권 부회장의 ㈜LG 사내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임시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되면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논의하는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LG는 COO 산하에 미래신규 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과 지주회사 운영 전반 및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경영지원부문을 신설해, 각 계열사가 고객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 경영전략팀장인 홍범식 사장이 경영전략부문장을, 현 재경팀장(CFO)인 하범종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경영지원부문장 역할을 맡게 됐다.

하 사장은 ㈜LG 재경팀장을 맡아 그룹 전반의 재무 및 리스크 관리와 프로세스 체계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으며, 앞으로 ㈜LG 경영지원부문장으로서 재경·법무·ESG·홍보 등 경영지원 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 ㈜LG 인사

◆㈜LG
<승진>
▷부회장 △권봉석 CCO
▷사장 △하범종 CFO 겸 경영지원부문장
▷전무 △정정욱 홍보/브랜드팀장

<상무 선임>
△김경환 홍보/브랜드팀 홍보담당

<이동>
▷전무 △박준성 ESG팀장 △안준홍 전자팀장 △장건 법무/준법지원팀장 △조케빈 미래투자팀장
▷상무 △이호영 업무지원담당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