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55 (금)
 실시간뉴스
환절기 피부, 세심한 관리 필요한 이유
환절기 피부, 세심한 관리 필요한 이유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1.11.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pixabay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pixabay

 

일교차가 커지고 대기가 건조한 환절기의 영향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예민해져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강한 자외선과 건조한 환경 등 외부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노화가 진행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질 확률이 높아지므로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장벽을 지켜라

STEP 1
환절기에 가장 필요한 건 수분 충전

환절기엔 피부 속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 보습막을 형성시켜 수분이 피부에서 증발하는 걸 막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을 그대로 사용하더라도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수분 전용 제품을 하나 더 사용한다. 평소 생활 속에서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습도를 잘 조절하는 것도 필요하다.
 

STEP 2
계절에 맞는 탄탄한 기초 라인이 필요

별다른 문제가 없음에도 환절기가 되면서 피부가 당기거나 거칠어졌다면 기초제품을 주목하자. 여름철에 맞춰진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면 가볍고 증발이 빨라 건조함이 느껴질 수 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항시 촉촉한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습제를 추가하고 가능하면 환절기용 기초제품을 사용한다.
 

STEP 3
내 피부에 맞는 마스크팩으로 영양 공급하기

환절기에 간편하지만 효과적으로 피부를 지키고 싶을 때 마스크팩을 활용한다. 수분과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면 슬리핑팩, 클렌징 효과를 함께 내고 싶다면 워시오프 팩, 안티 에이징이 필요하다면 마스크 팩 등 내 피부에 맞는 팩을 고르는 노하우도 필요하다.
 

STEP 4
눈가, 입가 등 신경 쓰이는 부분은 더 세심히 관리한다

환절기에 수분관리만 신경 쓰다 주름 관리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피부 속에서 수분과 탄력을 점점 잃어갈수록 노화의 신호가 눈으로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바로 눈가와 입가. 신경 쓰이는 부분은 전용 제품을 사용하고 마사지를 하는 등 더 세심히 관리하도록 한다.

STEP 5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지는 환절기 모발도 영양이 필요하다

환절기 모발이 더욱 푸석거리고 거칠어지는 것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모발 또한 수분을 빼앗기거나 정전기로 인한 마찰로 모발 표면이 손상되기 쉽기 때문이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머릿결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는 것은 바로 단백질 보충이다. 또한 단백질로 모발 속을 채워 줬다면 수분으로 영양과 윤기를 꽉 잠가줄 차례! 건조하고 푸석거리는 모발에는 단백질 공급 못지않게 수분 공급도 중요하다.


진행 김홍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