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02: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소식] 송파구, 30일 정책토크콘서트…구로구, 안양천 걷기대회 활성화 협약
[지자체 소식] 송파구, 30일 정책토크콘서트…구로구, 안양천 걷기대회 활성화 협약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도시 송파가 그린(Green) 미래’ 포스터 [송파구 제공]
‘탄소중립도시 송파가 그린(Green) 미래’ 포스터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정책토크콘서트 ‘탄소중립도시! 송파가 그린(Green) 미래’ 개최
- 30일 오후 3시 롯데월드타워에서…탄소중립 정책 대해 주민·전문가와 소통·공유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11월 30일 오후 3시 롯데월드타워 SKY31 오디토리움에서 정책토크콘서트 ‘탄소중립도시! 송파가 그린(Green) 미래’를 개최한다.

송파구는 지난해 6월 ‘국가 기후위기 비상선언 선포식’에 참석, 7월에는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하는 등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작년 9월에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송파형 그린뉴딜 탄소중립도시계획’을 수립해 2030년까지 송파구 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을 목표로 건물, 수송, 폐기물 등 6대 분야에서 40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정책토크콘서트를 통해 주민, 기업, 학교 등 사회주체들의 자발적인 기후행동 실천을 이끌고 탄소중립에 대해 지역사회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먼저, 이날 행사에서는 박성수 구청장이 ‘송파구 탄소중립 정책 이야기’를 주제로 구의 각종 탄소중립 사업과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밝힌다.

또, 국가 탄소중립위원회의 ▲기후변화분과위원장 전의찬 교수 ▲경제산업분과위원장 김정인 교수 ▲기후변화분과위원 이유진 박사가 참여해 지속가능하고 성공적인 탄소중립 대안을 제시한다.

아울러, 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서울시 환경상을 수상한 잠실트리지움 아파트 단지, 청소년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배명고등학교의 우수 실천사례도 소개한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 탄소중립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유토론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는 송파TV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온라인 줌(ZOOM)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로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에서 MZ세대들이 가상공간의 아바타를 활용, 소통하며 탄소중립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을 위해 민·관·산·학이 함께 힘을 모으고 주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 자치구 최초 탄소중립조례 제정, 탄소중립위원회 신설 등 특화사업을 적극 발굴해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오른쪽 이성 구로구청장, 왼쪽 백정현 우리아이들병원장 [구로구 제공]
오른쪽 이성 구로구청장, 왼쪽 백정현 우리아이들병원장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안양천 걷기대회 활성화 위한 협약식 개최
- 우리아이들병원과 공동 협력… 26일 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진행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26일 우리아이들병원과 ‘안양천사랑 가족건강 걷기대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구민의 건강증진과 환경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양천 걷기대회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성 구로구청장, 의료법인 우리아이들의료재단 백정현 우리아이들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병원은 행사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경품 협찬 등을, 구로구는 홍보 장소 및 인력 제공 등을 이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안양천 걷기대회에 참여해 안양천 경치를 즐기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