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1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강진군 고양시 고창군
[오늘의 지자체] 강진군 고양시 고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제2회 어쩌다 아빠 육아 골든벨 개최]

 

강진군 위스타트 육아지원센터는 지난 27일 한국전력공사 강진전력지사와 공동으로 ‘제2회 어쩌다 아빠 육아골든벨’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아빠 육아 골든벨은 관내 거주하고 만 6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의 남성 양육자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육아 상식과 넌센스 퀴즈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10가정이 참여했으며 참가자 중 생후 2개월 아이를 둔 아빠와 손자를 양육을 하고 있는 할아버지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현장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참가자 1인만 참여 가능토록 했으며 가족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가정에서 실시간으로 응원 할 수 있도록 했다.

1등을 차지한 오성우씨(강진읍)는 “집에서 응원하고 있는 아내와 첫째아이와 함께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 뱃속에 둘째 아이가 있어 기쁨이 두배가 되는 것 같다”라며 “퀴즈를 풀면서 육아 상식도 많이 알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골든벨 수상자는 ▲2등 황승현(강진읍), ▲3등 박민철(강진읍), ▲4등 송재수(강진읍)으로, 1등에게는 강진 온누리 상품권 20만 원, 2등은 10만 원, 3등은 4만 원, 4등은 3만 원의 부상을 전달했다. 참자가 전원에게는 육아지원센터에서 마련한 라면 포트와 신협에서 후원한 어부바꾸러미박스를 제공됐다.

이승옥 군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남성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도 참 중요하다. 모두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강진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쓰자”라고 말했다.

 

 

 

 


[고양시,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 최우수상 수상]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경기도에서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21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작년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와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주택관련 업무 전반에 대한 성과를 경기도에서 민관전문가와 함께 평가하는 것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시는 ▲신재생에너지로 공동주택 공용전기 충당방안 마련 ▲고양형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 ▲공동주택 전기료 지원사업 시행 ▲분기별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 민관합동점검 ▲공사중 3단계 공동주택 품질검수를 추진해왔다.

또한 소방서 및 민간전문가와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한 후 초고층 건축물 피난안전구역에 대한 불합리한 부분을 발견하여 관련법령 개정을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주택 행정을 펼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재)고창군장학재단, 2021년도 장학생 추가 선발 신청·접수]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장차 고창군 지역사회 발전의 역군이 될 향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운영하고 있는 (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유기상)이 2021년도 장학생을 추가 선발한다.

추가 선발분야는 올해 신설된 다자녀가정 장학생을 포함하여 특기(예·체·기능) 장학생, 농생명식품 인재육성장학생 등 총 3개 분야이다.

신설된 다자녀가정 장학생은 자식농사 잘 짓는 교육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다자녀가정에 대한 사회적 우대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원요건을 맞춘 세대에 대하여 선발하고 세대당 150만원이 지급되며, 특기(예·체·기능) 장학생, 농생명인재육성 장학생은 자격증 취득자와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에 대하여 선발할 예정이며 최대 250만원까지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고창군청 홈페이지에서 장학생 추가 선발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12월10일까지 고창군청 울력행정과 사람키우기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유기상 이사장은 “고창군이 ‘자식농사 잘 짓는 교육중심도시’로 발돋움해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서는 지역인재 육성이 우선시 돼야 한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장학사업을 추진하여 우리 학생들이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