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2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강진군 고양시 청송군
[지자체 오늘] 강진군 고양시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전남6호 동서화합천사보금자리 준공]
 

 

전남과 경북에서 1,004명의 후원자를 모집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동서화합 천사프로젝트' 사업이 강진군에서도 결실을 맺었다.

지난 30일 강진군 작천면에서 동서화합 천사 프로젝트 추진위원,  전남도·강진군 관계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사보금자리 6호' 준공식을 개최했다.

'영·호남 동서화합 천사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부터 나눔으로 지역·계층·세대 간 화합을 위해 전남과 경북에서 1004명 이상의 후원자를 발굴하고 모금된 금액으로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진군 천사보금자리 제6호 대상 가정은 아버지와 두 남매로 이뤄진 다문화 ‧한부모 세대 가정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과 아버지가 낡고 비좁은 방에서 열악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고 강진군에서는 상담 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천사보금자리 주거 신축 사업을 신청해 사업을 시작했다.

보금자리 사업은 사업선정과 동시에 주거신축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후원금을 통해 마련해야 한다.강진군에서는 관내 유관기관, 병원, 사회단체, 아너소사이트, 출향인사, 이웃주민 등 후원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후원금(현물포함) 5,175만 원을 마련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5,000만 원 후원을 받아 따뜻한 사랑의 보금자리를 완공할 수 있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대상 가족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들이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1:1 정시 진학 상담 실시]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12월 18일(토) 고양시청 문예회관 체육관에서 고양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 대입정시 진학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진학상담은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이 주관하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협력하여 진행한다. 진학상담은 경기도교육청 선발 공교육 상담강사에 의해 최신 업데이트된 수능성적 데이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진학상담에는 60명의 상담강사가 참여한다. 상담강사는 개인별 수능성적을 대교협 입시상담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데이터를 분석한 후 수험생과 1:1 대면으로 30분간 상담을 진행한다. 진학상담을 통해 수험생은 성적에 맞는 지원 대학과 학과를 예측하고 진로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접수신청은 12월 13일(월) 오전 10시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수험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접종완료자만이 신청 가능하다.

‘고양시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진학상담’ 사전 접수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나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청송군, 「희망2022 나눔캠페인」 출범식 개최]

 

청송군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12월 2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 야외광장에서 「희망2022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하여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희망2022 나눔캠페인」은 매해 연말연시에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집중 모금하는 활동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3개 자원봉사단체의 봉사자들이 틈틈이 익힌 악기연주로 식전공연을 하였고, 희망메시지 전달, 온도탑 제막, 자원봉사단체장들의 성금전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해마다 적극적인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송군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단장 서옥자)은 따뜻한 차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기부참여를 적극 홍보했다.
 
청송군에서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2억 3천만원이 모금될 것으로 예상하여 2백 3십만원의 성금이 모금될 때마다 온도탑의 온도가 1도씩 올라가도록 했으며, 사랑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온도탑을 군청 현관에 비치하여 나눔 문화 전파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나눔캠페인은 군청 사회복지과 및 읍·면사무소의 성금 및 물품기부 접수와 비대면 QR코드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