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0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제주산 生뒷고기 단돈 6900원 ‘맛있GO 싸다GO’…토종닭 자족식당·족살찌개
[생방송투데이] 제주산 生뒷고기 단돈 6900원 ‘맛있GO 싸다GO’…토종닭 자족식당·족살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6 18: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6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48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맛있GO 싸다GO-제주산 生 뒷고기 1인분 단돈 6,900원(제주 뒷고기) △자족식당-서울 도심 한복판 토종닭 자족식당?(호반으로부터) △먹킷리스트-광부의 고단한 일상을 위로한 음식, 족살찌개(황토성, 한우리식당) 등이 방송된다.

◆ <맛있GO 싸다GO> 제주산 生 뒷고기, 1인분 단돈 6,900원!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 ‘제주 뒷고기’를 찾아간다.

▷ 제주 뒷고기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성덕정길)에 있는, 가성비 좋은 돼지고기구이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제주 뒷고기 6900원 / 김치말이 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7:00-새벽 02:00

◆ <자족식당> 서울 도심 한복판에 토종닭 자족식당이!? 편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호반으로부터’로 안내한다.

▷ 호반으로부터 :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모래내로)에 있는, 토종닭백숙, 닭볶음탕 등으로 잘 알려진 한정식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닭개장, 한방닭곰탕 / 그 외 한방백숙, 얼큰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먹킷리스트> 광부의 고단한 일상을 위로한 음식, 족살찌개 편에서는 경북 문경시 ‘황토성’과 ‘한우리식당’을 소개한다.

▷ 황토성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새재2길)에 있는 한식 맛집(안심식당)으로, 웰스푼 문경 공식 업소이다. (웰스푼은 대구와 문경, 청송을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에 통과한 검증받은 건강식을 판매하는 업소들을 묶어 하나로 통칭하는 브랜드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족살찌개, 광부 도시락 / 그 외 약돌 한우등심, 약돌생삼겹, 오리훈제바비큐 등

▷ 한우리식당 : 경상북도 문경시 점촌동(중앙6길)에 있는 찌개, 전골 맛집(안심식당)이다.

- 오늘메뉴 : 능이버섯 족살찌개, 족살김치찜 / 그 외 곱창전골, 낙지전골, 소고기전골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자연인> ‘단결! 허당 특전사 산 할아버지’ 편에서는 자연인 김대곤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08 00:45:17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1년 11월 22일(음력 10월 18일)은 소설입니다. 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시작된,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소설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스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윤진한 2021-12-08 00:46:31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김치에는 중세시대 서유럽인들이 그렇게 찾아 헤메던 향신료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마늘,고추등...중국 음식인 짬뽕.고추잡채나, 한국의 김치찌개,비빔밥,육개장에도 향신료가 충분히 들어갑니다.약은 의사.약사에게 처방받아야 하지만, 식생활의 음식섭취도 중요한 민간요법으로 이어져왔는데, 짬뽕.고추잡채, 김치(김치찌개,육개장,비빔밥등)에는 감기(코로나와 비슷한 종류의 전통 전염병)를 예방하는 향신료가 들어갑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