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4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피꼬막정식 15,000원, 연매출 10억원 비결…안지랑 곱창·막창 맛집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피꼬막정식 15,000원, 연매출 10억원 비결…안지랑 곱창·막창 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7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46회 맛집오늘에서는 △장사의 신-연 매출 10억원, 꼬막 정식(여순득 벌교꼬막정식1968 본점)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구광역시-안지랑 곱창(영생곱창막창), 서문시장(자매 전집, 이가네떡볶이) 등이 방송된다.

◆ <SNS 화제 영상> 코너에서는 ‘352만 뷰 화제! 교통오토바이 경찰의 활약’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산동부경찰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파주소방서 적성119안전센터 등을 찾아간다.

▷ 일산동부경찰서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파주소방서 적성119안전센터

제작진은 “촬영에 도움을 준 문성준 경위, 파주소방서 오명석 소방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장사의 신> 연 매출 10억원, 꼬막 정식 편에서는 인천 동구 ‘여순득 벌교꼬막정식1968 본점’을 소개한다.

▷ 여순득 벌교꼬막정식1968 본점 : 인천광역시 동구 화수동(제물량로)에 있는, 꼬막요리로 유명한 맛집(안심식당)이다. ‘여순득’이란 우리나라 꼬막으로 가장 유명한 전남벌교 인근에 있는 갯벌 ‘여자만·순천만·득량만’의 약자이다. 메뉴로는 매콤새콤한 꼬막비빔밥과 꼬막탕수육, 꼬막강정, 꼬막물회, 꼬막삼합 등이 있다.

제작진은 “이날 방송되는 ‘피꼬막정식’은 일반 ‘꼬막정식’에 피꼬막찜이 추가된 메뉴”라며 “주문시 메뉴 구성을 확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메뉴&가격 : 피꼬막정식 15,000원 (2인 이상 주문 가능)
- 영업시간 : 11:00~21:00, (브레이크타임 평일 15:00~16:30, 주말은 브레이크 타임 X).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주차는 5대 가량 가능해 주차장이 협소하니, 가능한 인근 주차장을 이용 바란다”면서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316번째 미션으로는 ‘대구광역시’로 여행을 떠난다.

▷ 영생곱창막창 : 대구 남구 대명동(대명로36길), 안지랑 곱창 골목에 위치한 오래된 곱창 맛집(안심식당)이다. 치즈에 찍어 먹는 곱창과 막창이 대표메뉴이며 삼겹살, 제육볶음, 닭발 등도 판매하고 있다.

- 메뉴 : 곱창, 막창, 삼겹살 등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138회, 117회, 곱창), 2TV생생정보(444회, 전통곱창)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전동매니아 강정보점 :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대실역남로4길)에 있는 전동모빌리티 업체이다.

▷ 서문시장 : 대구 중구 대신동(달성로)에 있는 대구 대표적 전통시장 중의 하나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서문시장 내 자매 전집, 이가네떡볶이 등이 소개된다.

▷ 금호강 하중도 : 대구광역시 북구 노곡동에 있다. 과거 하천구역이 아니었고 비닐하우스 등 농경지로 사용하던 사유지였지만 4대강 사업으로 하천으로 편입된 곳이다. 도심속 대규모 계절 꽃 단지로 4-5월에는 유채꽃, 6-10월에는 코스모스가 반발해 시민들의 나들이 명소소 탈바꿈했다.

▷ 대명유수지 :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천동에 있는 대구 관광명소 중 하나로 가을철 억새 숲길로 유명하다.

◆ <부부별곡> ‘귀농 25년 차, 강화도 상황버섯 부부’ 편에서는 인천 강화군 ‘청정골한국상황버섯’을 운영하는 부부를 만나본다.

▷ 청정골한국상황버섯 :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고비고개로743번길)에 있다. 상황버섯을 자신이 직접 키워서 수확하고 먹을 수 있는, 1998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가족형 상 황버섯 주말농원이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