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04:1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오천만의 김치, 묵은지족발탕·백김치찌개…마라감바스 등 퓨전중식 삼총사
[생방송투데이 맛집] 오천만의 김치, 묵은지족발탕·백김치찌개…마라감바스 등 퓨전중식 삼총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50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오천만의 김치(남천묵은지족발탕, 모미가 김치찌개 공주점) △리얼 맛집-색다른 변신! 마라감바스 등 퓨전 중식 삼총사(전자방) △김PD가 떴다-모래 속 꽁꽁 숨은 양미리 잡이(갈릴리호) 등이 방송된다.

◆ <투데이 NOW> 어서와, 승마는 처음이지? 원데이 힐링승마 편에서는 경기도 남양주시 ‘홀스마스터즈 승마클럽’을 찾아간다.

▷ 홀스마스터즈 승마클럽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광전리(청학로8번길)에 있는 승마클럽이다.

-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나만 알고 싶은 섬! 전남 영광 송이도’로 여행을 떠난다.

▷ 영광 송이도(松耳島) : 영광군 낙월면의 가장 중앙에 있는 섬으로 낙월면의 섬 가운데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섬에 소나무가 많고 섬의 모양이 사람의 귀와 닮았다 하여 송이도라 했다고 한다. 원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섬이라고 한다.

▷ 송이도친환경가족펜션 : 전남 영광군 낙월면 송이리(송이길)에 있는 펜션이다. 독채형으로 구성된 숙박시설 7동과 대규모 인원까지 수용 가능한 1동의 대형 강당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김치 편에서는 경기도 여주시 ‘남천묵은지족발탕’과 충남 공주시 ‘모미가 김치찌개 공주점’을 소개한다.

▷ 남천묵은지족발탕 (본점) : 경기 여주시 현암동(현암3길)에 있는 족발탕 맛집이다. 족발묵은지찌개, 막창전골, 동태찌개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고 한다. 누린내 없는 족발이 푸짐하게 들어가며 얼큰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족발묵은지찌개를 맛볼 수 있단다.

- 메뉴 : 묵은지족발탕, 족발묵은지찌개, 사태김치찌개 등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55회, 족발묵은지찌개 / 80회, 묵은지족발탕), 생방송오늘저녁(505회, 묵은지족발탕)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모미가 김치찌개 공주점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온천리(금벽로)에 있는 한식 맛집(안심식당)이다. 모미가의 김치는 고랭지에서 자란 단단한 배추를 국내산 고춧가루로 칼칼하게 버무려 6개월 이상 저온 숙성하여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고 한다. 부드럽고 쫄깃한 건강지키미, 우리돼지 돼지갈비는 적절하게 지방층이 배열돼 육향과 육즙이 풍부하고, 앞다리살(전지)는 육단백질 함량이 높아 고소한 단백질 맛이 최고라고 소개한다.

- 메뉴 : 모미가 백김치찌개, 모미가 김치찌개(생갈비), 모미가 김치찌개(생갈비+전지)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755회, 백김치찌개)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리얼 맛집> 색다른 변신! 퓨전 중식 삼총사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 ‘전자방’으로 안내한다.

▷ 전자방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성수일로12길)에 있는 캐주얼 차이니즈 레스토랑으로 중식 요리를 바탕으로 풀어내는 퓨전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감바스에 올리브 오일 대신 고추기름과 마라 소스를 이용하여 중국식으로 재해석한 ‘마라 감바스’로 불그스름한 윤기가 도는 비주얼과 알싸하게 풍기는 마라의 풍미가 식욕을 한껏 자극한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퓨전 중식 삼총사 / 마라감바스, 베리베리탕수육 등
- 영업시간 : 평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주말(공휴일 포함) 12:00-21:00.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49회, 마라감바스/베리베리탕수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김PD가 떴다> 모래 속 꽁꽁 숨은 양미리 잡이 편에서는 강원도 강릉시 ‘갈릴리호’ 천성호 선장을 만나본다.

▷ 갈릴리호 (천성호 선장)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에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