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10 (토)
 실시간뉴스
Home made Party Recipe
Home made Party Recipe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12.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릭 바비큐 폭립&포테이토

준비할 재료 (4인분 기준)
돼지 등갈비 2줄, 통마늘 4개, 대파 1/2대, 청주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튀김용 냉동 감자 4컵 분량, 파마산치즈ㆍ마늘가루 1큰술씩, 곁들임용 어린잎 샐러드ㆍ소금ㆍ올리브오일ㆍ튀김용 포도씨유 약간씩
소스 바비큐소스ㆍ물 1과 1/2컵씩, 간장 2와 1/2큰술, 마늘 10톨, 물엿 2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돼지 등갈비는 토막내어 찬물에 1시간 동안 담가 핏물을 뺀다. 통마늘은 윗부분만 칼로 잘라낸 뒤, 올리브오일을 뿌린다.
2 냄비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약불에서 뭉근히 끓여 마늘이 푹 익고 소스가 절반으로 줄어들면 블렌더나 믹서기에서 곱게 갈아낸다.
3 냄비에 물과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팔팔 끓인 후 ①의 등갈비와 청주를 넣고 5분간 익힌 다음 건져낸다.
4 ③에 ②의 소스를 듬뿍 발라 통마늘과 함께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여 분간 익힌다.
5 냉동 감자는 포도씨유에 노릇하게 튀겨낸 뒤 뜨거울 때 파마산치즈와 마늘가루, 소금을 뿌려 고루 섞는다.
6 등갈비가 다 익으면 접시에 ⑤의 감자튀김, 어린잎 샐러드와 곁들여 낸다.

Cooking Tip
등갈비를 토막내어 조리하면 소스맛이 더 진하게 잘 배고 여럿이 모였을 때 하나씩 집어먹기도 편하다. 끓는 물에 한번 익혔다 오븐에 구워야 잡냄새도 없앨 수 있고, 더 빨리 조리할 수 있다.

 

 


 

 

 

 

 

 

 

 

 

 

 

 

 

 

 

 

이탈리안 스타일 오징어링튀김

준비할 재료 (4인분 기준)
오징어 몸통 2마리, 밀가루ㆍ토마토소스 1과 1/2컵, 달걀 2개, 빵가루 2컵, 파마산치즈 2큰술, 파슬리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장식용 바질잎ㆍ파마산 치즈ㆍ소금ㆍ후추ㆍ튀김용 포도씨유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오징어는 몸통만 준비해 링 모양으로 썰어 껍질을 벗기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한다.
2 ①의 오징어에 밀가루와 달걀물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 다음 빵가루와 파마산치즈, 파슬리를 섞은 것을 묻혀 튀김옷을 입힌다.
3 ②를 포도씨유에 노릇하게 튀겨낸다.
4 달군 팬에 포도씨유와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을 내어 볶다가 토마토소스를 넣어 한소끔 끓인 뒤, 접시에 옮겨 담고 위에 오징어링 튀김과 바질잎, 파마산치즈를 뿌려 장식한다.

Cooking Tip
빵가루에 파마산치즈와 파슬리를 넣어 튀김옷을 입혀 튀기면 색깔도 예쁘고 치즈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풍미가 좋아진다. 오징어 대신 관자나 새우를 같은 방법으로 튀겨 곁들여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설탕포도 트리

준비할 재료 (4인분 기준)
씨없는 청ㆍ적포도 1/3송이씩, 달걀흰자ㆍ레몬즙 1/4컵씩, 럼주 2큰술, 설탕 2컵, 브로콜리 3송이

이렇게 만드세요
1
청ㆍ적포도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는다.
2 볼에 달걀흰자와 레몬즙, 럼주를 넣어 고루 푼 다음 ①의 포도를 담갔다가 설탕에 굴린 뒤 오븐망에 올려 2~3시간 정도 말린다.
3 브로콜리는 큼직하게 잘라 끓는 물에 데쳤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 다음 트리 모양으로 겹쳐 올려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4 ②의 포도를 이쑤시개를 이용해 ③의 브로콜리에 하나씩 꽂아 트리 모양으로 만든다.

Cooking Tip
포도는 씻은 다음 물기를 닦아야 설탕옷을 잘 입힐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