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2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청도군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청도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2021년 제3회 제안심사위원회 우수제안 시상식 개최]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10일 ‘제3회 제안심사위원회 우수제안 시상식’을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1월에 열린 2021년 제3회 제안심사위원회 결과에 따라 우수제안자로 선정된 시민과 공무원을 격려하고 우수제안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고양시 제안심사위원회’가 심사했으며 제안자 발표와 함께 담당 공무원의 부서의견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시는 1차 심사인 제안실무심사위원회에서 통과된 제안 10건에 대해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우수제안 9건을 선정했다.

선정된 최종 우수제안은 ▲무지개다리 건널 때 가족을 찾아주세요 ▲순환경제 시대, 고양시와 함께하는 재활용 폐블럭 시민무상 제공 ▲사후채택 실시 운영 근거 마련 위한 「제안제도 운영 조례안」 개정 제안 ▲고양시 시내버스 정류장 노선도 개선 방안 ▲공사알리미 ▲아동·청소년 유해매체 근절 웹툰 제작 및 캠페인 ▲하수도원인자부담금 및 과태료 고지서 납부 방법 개선▲탄소포인트제 활성화를 위한 어플 개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교육추진(청년 및 중장년 일자리) 등이다.

제8기 고양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으로 활동중인 박미현 수상자는 “제안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고양시민으로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고양시 제안제도가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청송인재양성원, 2022년도 수강생 모집]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는 2022학년도 청송인재양성원 수강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12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19일 선발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시자격은 선발 공고일 현재 청송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내 중·  고등학교에 재학 또는 입학 예정인 학생으로, 선발인원은 중·고등학교 학년별 각 30명씩 성적순으로 1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강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매주 토·일요일에 입시 전문학원 우수강사진의 국어·영어·수학 교과목 수업과, 학습지원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등을 받게 되며, 선발시험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도 지급된다.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인 윤경희 청송군수는 “인재양성원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청송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을 보완하고 보다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지역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송군, 농업 경쟁력 강화 및 소득증대 앞장]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2월 13일부터 22일까지 기간 중 4일 동안 농업기술센터에서 『2022 새해농업인실용교육(전문반)』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송군 대표 특화작목인 4개 품목(사과, 자두, 고추, 양봉)으로 구성되어, 작목별 현황 및 전년도 영농의 문제점에 따른 발전방안과 새로 개발된 기술의 신속한 보급 등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은 품목별 농업인 및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 100명씩 총 400명 정도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한편 내년 1월에는 농업기술센터 자체 강사들이 각 읍·면사무소로 나서 전문성과 현장감 있게 진행되는 ‘종합반’ 또한 실시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여 새로운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현장 적용을 위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청송군 농업 경쟁력 강화 및 농업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송군, ‘2022 새해 군민화합 해맞이 행사’전면 취소 결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내년 1월 1일에 개최될 예정이던 '2022 새해 군민화합 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군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2022 새해 군민화합 해맞이 행사' 개최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고, 신종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까지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어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이와 같이 결정하였다.
 
'새해 군민화합 해맞이 행사'는 매년 파천농우산악회가 주관하여 청송양수발전소 상부댐에서 개최되었으며, 소원소지 올리기, 대북공연, 세시음식 나눔, 시산제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군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한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였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새해 덕담을 나누며 한해를 시작하는 해맞이 행사가 취소되어 안타깝지만, 군민의 안전을 위한 결정이니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군민들 또한 연말연시 각종 모임 때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평창군 평창읍 주민자치회, 작지만 강력한 주민총회 개최]
 

 

평창군 평창읍 주민자치회(회장 지영우)는 12월 10일 14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평창군 최초 주민총회인 만큼 주민들의 의견을 보다 폭넓게 수용하고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고자 했으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주민자치위원들을 주축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7가지 의제 중 주민투표를 가장 많이 차지한 발굴의제에 대해 우선순위를 발표하고, 주민자치회(회장 지영우)에서 2022년 사업목표를 보고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7개의 분과별 의제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은 현장투표와 설문조사로 진행되었으며, 현장투표는 5일과 10일에 열리는 전통시장과 시내 사거리, 평창고등학교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이장회의를 통해 41개리에 배부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결정되었다.

평창읍 주민자치회 지영우 회장은 “평창읍 주민자치회가 아직 서툴고 부족하지만 우리 주민들이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격려해 준만큼, 주민총회를 주민에게 진심인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개최할 것을 약속하며, 주민총회가 잘 마무리 되고, 우리 주민들도 가정마다 2021년을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