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5 (금)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3월호 -세이프업 레슨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3월호 -세이프업 레슨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2.01.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3월호

다리를 아름답게 만드는 체조

건강하고 샤프한 하반신 미인이 된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다리.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살을 빼기 힘든 부분. 평소에 조금씩 단력해 두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놀랍게 달라져 있을 것이다. 날씬하고 아름다운 다리미인이 되기 위한 체조와 그 비법을 소개한다.

1991년 3월호 -세이프업 레슨
1991년 3월호 -세이프업 레슨

 

다리를 날씬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인 6가지 어드바이스

①물건을 집을 때는 무릎을 펴고서 집는다

바닥에 놓인 물건을 집을 때는 무릎을 구부리지 말도록 한다. 무릎을 편 채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고 손을 뻗어서 물건을 집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무릎 뒤쪽이 스트레칭되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②TV를 볼 때는 발목 운동도 함께 한다

TV를 볼 때도 그냥 보지 말고 운동을 겸해서 하도록 하자. 엎드려 양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끼리 마주 댔다가 떼었다가 하는 동작을 되풀이한다. 발목이 가늘어진다.

③자세를 의식하는 것만으로도 날씬해질 수 있다

걸을 때는 무릎으로 걷지 말고 허리에서부터 걷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되도록이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말고 계단을 이용하며 계단을 이용할 때는 발끝으로 걷도록 한다. 물론 등을 곧게 펴는 것도 중요하다. 의자에 앉을 때도 얕게 걸터앉아서 무릎을 꼭 붙이도록 한다.

④취침 전에 복근 체조로 군살을 제거한다

잠들기 전의 시간은 운동을 하기에 아주 적당한 시간이다. 마음에 드는 음악이 한 곡 끝날 동안 운동을 하고 나서 잠자리에 들도록 하자. 위를 보고 누워서 양 무릎을 구부리고 양 손으로 잡아 가슴 가까이로 가져 간다. 그대로 상체를 조금 일으키듯 해서, 등으로 시소를 타는 것처럼 흔들흔들 해 본다. 복근을 수축시켜 주고 나온 배를 들어가게 해 줌과 동시에 등의 군살 퇴치에도 효과적이다.

⑤발끝으로 서서 브러싱한다

날마다 꼭 하기 마련인 브러싱. 이럴 때도 체조를 도입히도록 하자. 다리를 조금 벌리고 선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머리를 숙인 후, 목덜미에서부터 정수리 부분을 향해 100회 브러싱한다. 이때 발뛰꿈치를 들어 보도록 한다. 그냥 든 채로 하기가 어렵다면 발뒤꿈치를 올렸다 내렸다 50회 반복한다. 종아리와 발목이 가늘어진다. 

⑥전철 속에서도 하반신을 가늘게 한다

손잡이를 붙들고서 발바닥 전체를 바닥에 댄 채 똑바로 선다. 등과 무릎은 편다. 그리고 그대로 몸을 조금 앞으로 기울여 20초 동안 있는다.Q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