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0:55 (금)
 실시간뉴스
화학 성분 걱정 NO! 천연 보습유연제
화학 성분 걱정 NO! 천연 보습유연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12.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에 닿으면 촉촉했던 피부가 어느새 까칠해졌다면 보습유연제에 관심가질 때. 수분을 보충해주면서 피부를 한층 부드럽게 해주는 천연 보습유연제 레시피.

콩기름 클렌징제

단백질 급원으로 잘 알려진 콩은 모발을 유연하게 하고 풍성하게 만드는 데 효과가 있는 재료로 꼽힌다. 콩은 영양상으로도 매우 훌륭한 식품이지만 모발의 건강과 미용에는 물론 피부에도 직접 작용하여 피부 탄력을 좋게 하고 매끄럽게 하는 유연제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업을 닦아내는 클렌징 시 메이크업 리무버 대신 콩기름을 활용하면 화학 성분을 걱정할 필요 없이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울 수 있다. 콩기름의 리놀산 성분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닦아주고 피부에 탄력과 유연성을 부여해 세안 후에도 당김이 덜하다.

how to

콩기름 세안 요령은 매우 간단하다. 욕실에 콩기름을 뚜껑 있는 용기에 구비해두고 세안 시 화장 솜에 콩기름을 묻혀 부드럽게 피부 결을 따라 닦아내면 된다. 건성 피부의 경우 콩기름으로 닦아낸 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궈낸다. 지성 피부의 경우 약산성 폼 클렌징으로 한번 더 닦아낸 후 물로 헹궈준다.

 

막걸리 세안

쌀, 밀 등의 곡식에 누룩을 더해 만들어지는 막걸리는 자연 성분에 발효를 통해 얻은 새로운 성분이 플러스되어 미용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최근 유산균 성분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화장품이 속속 등장하는 것을 보면 발효 과정에서 얻어지는 미용 성분의 효능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이미 이런 발효 화장품들이 등장하기 전부터 막걸리의 미용 효과는 입소문을 타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도 그 효과를 확인시켜 주었다. 막걸리는 팩, 세안제뿐만 아니라 화장수로도 활용되는 등 천연 화장품으로서 선택 폭이 매우 넓다.

how to

가장 간단한 활용법은 세안제로 활용하는 것. 폼 클렌징 등의 세안제를 활용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생활 먼지 등을 깨끗이 물로 닦아낸다. 헹구는 과정에서 미지근한 물에 막걸리를 150~200ml가량 부어주고 물에 잘 풀어준 다음 얼굴 피부를 헹군다. 헹구는 중간중간 살살 두들기듯이 마사지해 주며 20회 정도 헹군 다음 다시 미지근한 물로 마지막 헹굼 과정을 마친다.

 

꿀 마스크 팩

‘꿀 피부’ 란 말은 괜히 나온 게 아니다. 꿀은 여러 건강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보약이기도 하지만 피부 보약이기도 하다. 탄력 증강, 보습 등의 미용 효과는 물론 안티에이징 효과와 항염 효과도 있어 피부 건강도 책임지는 자연재료다. 풍부한 각종 비타민 역시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특히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하는 보습유연제로는 첫손에 꼽힌다.

how to

꿀은 피부에 바르기만 하는 간단한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활용 가능한데 이때 너무 뻑뻑한 기분이 들면 물을 조금 섞어 바르기 편한 농도로 만들어 바른다. 다른 재료와 활용할 때는 같이 활용하는 재료에 따라 추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습을 위해서는 해조가루와 율무가루를 더해 팩 제를 만들어 활용한다. 해조가루 1 큰 술을 물에 되직하게 풀어 놓고 율무가루 1 큰 술을 더 넣어 풀어준 다음 꿀을 2~3 작은 술 넣어 되직하게 팩 제를 만든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팩 제를 바르고 15분 후 팩 제가 굳을 무렵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