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3 03:05 (토)
 실시간뉴스
손흥민, 2021 EPL 베스트11 선정…토크스포츠 “토트넘서 중요한 역할”
손흥민, 2021 EPL 베스트11 선정…토크스포츠 “토트넘서 중요한 역할”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손흥민 페이스북 영상 갈무리
사진 = 손흥민 페이스북 영상 갈무리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21년 베스트 일레븐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 매체 '토크스포츠'는 24일(한국시간) "한 해 동안 EPL을 누빈 많은 스타들 덕에 놀라운 골, 도움, 세이브, 태클 등을 보며 행복했다"며 "그 중에서도 가장 빛났던 최고의 11명을 뽑았다'며 2021년 EPL 베스트 일레븐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당당하게 왼쪽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때로는 부침이 있었지만, 토트넘에 해리 케인이 없을 때 그 누구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손흥민의 활약상을 소개했다. 이어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가진 속도는 모든 수비수들에게 큰 위협이었으며, 양발 능력과 탁월한 마무리를 통해 그가 왜 EPL 최고 스타 중 한 명인지 알 수 있었다"고 칭찬했다.

손흥민은 최근 3경기 연속골을 포함해 EPL 7골2도움으로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이다. 누누 산투 감독에 이어 부임한 안토니오 콘테 감독 지휘 아래에서도 팀 핵심 선수로 맹활약 중이다. 

한편 베스트11 공격수 부문에는 손흥민과 함께 제이미 바디(레스터)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골키퍼에는 에두아르 멘디(첼시)가 선정됐으며 수비수에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리버풀), 주앙 칸셀루, 루벤 디아스(이상 맨시티), 안토니오 뤼디거(첼시)가 뽑혔다.

미드필더에 데클란 라이스(웨스트햄), 메이슨 마운트(첼시), 베르나르도 실바(맨시티)가 자리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