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00 (금)
 실시간뉴스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2.01.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인년 새해 아침이 밝았다. 설날은 1월 31일이지만 새롭게 한 해를 시작하는 1월 1일 새해 첫날 아침 떡국을 준비해 보자. 떡국은 푹 익혀 양념한 고기, 따로 준비한 고명 등으로 기품 있게 차려낸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

가래떡 600g, 쇠고기(양지머리) 300g, 대파 1대, 마늘 2쪽, 다진 파·다진 마늘 ½큰술씩, 국간장·소금 약간씩, 쇠고기(우둔살) 100g, 쇠고기 양념(간장·설탕 ½작은술씩, 다진 파·다진 마늘 1작은술씩, 참기름·깨소금 ½큰술씩, 후춧가루 ⅛작은술), 대파 2대, 달걀 1개

만드는 법

1 핏물을 뺀 양지머리는 대파와 마늘을 넣어 삶아 육수를 만든다.
2 고명으로 얹을 파는 4cm 길이로 썰고, 달걀은 황·백으로 지단을 부친다.
3 꼬치에 위의 분량으로 양념한 우둔살과 파를 끼워 산적을 만든 후 식용유를 두른 팬에 지진다.
4 육수에 다진 파, 다진 마늘, 국간장, 소금을 넣고 떡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넣어 끓인다.
5 ④의 떡이 익으면, 그릇에 떡국을 담고 파산적과 달걀지단을 썰어 올린다.

TIP

떡국을 끓일 때는 푹 익혀 육수를 낸 양지머리를 쪽쪽 찢어서 양념한 뒤 고명으로 사용한다. 좀더 품위 있는 떡국을 준비하고 싶다면 특별한 고명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 국물이 너무 걸쭉해지지 않도록 떡을 따로 끓여서 마지막에 넣는 것이 좋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Queen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