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0 (금)
 실시간뉴스
설 명절 삼색나물 맛내는 법
설 명절 삼색나물 맛내는 법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1.12.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리, 도라지, 시금치 나물 맛내기



설이나 명절 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삼색 나물. 고사리·도라지·시금치 삼색나물 요리 맛을 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 나물에서 맛을 내는 기본은 좋은 재료와 함께 재료의 밑손질이 중요하다. 쓴맛은 빼고 억센 줄기는 떼어내고... 정성이 담긴 음식이 맛있는 법. 삼색나물 맛내는 법을 알아본다.

고사리 나물

재료
불린 고사리 250g, 양념장(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간장 2큰술씩, 깨소금·참기름½큰술씩), 육수 약간

만드는 법
1 고사리는 4~5㎝ 길이로 자르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양념장으로 고사리를 무치고 기름에 볶다가 물이나 육수를 약간 넣어 뜸을 들이면서 부드럽게 볶는다.
 

도라지 나물

재료
도라지 500g, 깨소금·파채 2큰술씩, 소금·참기름·다진 마늘 1작은술씩, 후춧가루·실고추·굵은 소금 약간씩, 육수 1컵

만드는 법
1 도라지는 굵은 소금을 뿌려 주물러 두었다가 물을 부어 쓴맛을 우린 뒤 체에 건진다.
2 식용유를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소금을 넣고 볶다가 도라지를 넣는다.
3 ②에 육수를 붓고 뚜껑을 덮어 끓이다가 도라지가 익으면 갖은 양념을 넣고 고루 섞는다.


시금치 나물

재료
시금치 200g, 소금·다진 파 2큰술씩, 다진 마늘·깨소금·참기름 1큰술씩, 소금 1작은술, 간장 ½큰술, 실고추·통깨 약간씩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군 뒤 꼭 짜서 물기를 없애고 5㎝ 길이로 썬다.
2 ①에 분량의 양념을 넣고 버무려 접시에 담고 통깨를 뿌린다.


진행 이지연 요리 도움말 손선영 사진 Queen 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