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00 (금)
 실시간뉴스
친환경 보자기 포장법
친환경 보자기 포장법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1.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자포장연구소의 황인자 대표가 알려주는
명절맞이 보자기 포장법


“보자기로 포장하려면 색상을 잘 매치해야 보기에 좋아요. 보자기와 포인트로 사용할 노리개, 리본 등의 색상 매치가 중요하죠. 중간중간 보자기를 묶어줄 때는 고무줄이나 철사보다 노리개나 리본 등을 이용하면 훨씬 더 잘 어우러진답니다. 보자기 외에도 손수건이나 스카프를 이용해 싸는 포장법도 있는데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Lesson 1 선물상자 포장하기
1
보자기를 사선으로 펼치고 상자를 놓은 후 앞쪽 모서리를 잡아 포장할 위치를 정확히 정하고 위쪽 모서리로 상자를 덮는다. 2 펼쳐진 보자기 양쪽 끝을 잡고 상자 모서리 부분이 주름 가지 않도록 정리한 후 묶어준다. 옆으로 펴서 안쪽 색상이 나오도록 돌려준 후 정리한다. 3 포인트로 리본을 보자기 묶은 부분에 감아준다.
4 마무리로 노리개를 리본 가운데에 묶어준다.

 

Lesson 2 와인 포장하기
1
보자기를 사선으로 펼치고 와인을 놓은 후 앞쪽 모서리 부분을 잡아 안쪽 빨간색이 보이게 주름을 잡고 뒤쪽 모서리 부분으로는 바깥 쪽 파란색이 보이도록 주름을 잡는다. 2 양쪽 모서리 부분은 한쪽부터 병 뒤쪽으로 돌려서 앞에서 묶어준다. 뒷부분이 한복의 치마폭을 연상케 하듯이 자연스러운 주름이 잡힌다. 3 노리개를 한쪽 부분에 끼워 한 번 더 묶어준다. 4 매듭 사이에 리본을 끼운 후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준다.

 

 

 

 

 

 

 

 

 

 

 

 

황인자포장연구소는…
선물포장, 예단포장 전문 회사로 본사와 직영 매장을 두고 있다. 본사에는 아카데미가 마련되어 있어 고급반, 연구반 등을 통해 취미로 배울 수 있고 강사 자격증을 획득할 수도 있다. 갤러리아 백화점 동관, 서관, 롯데백화점 일산점에 직영 선물포장 매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