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0 (금)
 실시간뉴스
이마트, 12일까지 ‘겨울 수산물 대전’…방어회·생대구 등 할인
이마트, 12일까지 ‘겨울 수산물 대전’…방어회·생대구 등 할인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는 방어회를 할인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이마트 제공)
이마트 방어회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6일부터 12일까지 방어회, 생대구, 굴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겨울 수산물 대전을 진행한다.

먼저 국산 방어회(450g 내외)를 구매하면서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하면 5000원 할인된다.

이번 이마트 할인은 방어를 구매하기 위한 기회다. 방어 산지 업계는 작년 동해안 평균 수온 상승으로 인해 방어 어획량이 평년 대비 40~50% 감소했으며, 올해 가격 역시 20% 이상 상승했다.

이마트는 방어 가격 안정화를 위해 작년 여름부터 강원도를 비롯한 동해안 일대에서 방어 치어를 확보했다. 어가·축양장과 사전 기획하여 남해안 지정 양식장에서 총 2만 마리의 방어, 약 130톤 물량을 비축했다. 이를 통해 방어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지금도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생대구 왕/특대/특 사이즈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서해안 보령뿐 아니라, 남해안 부산, 동해안 울산까지 전 해역 생대구 물량을 확보할 예정이다.

남해안 봉지굴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한다. 굴 역시 올해 가격이 상승했다. 짧은 장마로 인해 식물성 플랑크톤을 주 먹이로 삼는 굴의 성장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올해 1월 가격 역시 지난해에 비해 약 10~20%가량 상승했다.

이마트는 통영, 거제 등 다양한 산지에서 굴 물량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노로 바이러스 검사를 월 4회 진행했다. 노로 바이러스와 별개로 대장균 검사 월 2회, 해수 검사도 2회 시행,고객들이 안전하게 굴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 류재현 수산 바이어는 "내식(內食)의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마트가 겨울 수산물 대전에 돌입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다양한 제철 수산물 행사를 기획,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