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펄떡이는 활어 회덮밥 단돈 6000원…연곡 꾹저구탕, 문경 쫄깃탱글 송어
[생방송투데이 맛집] 펄떡이는 활어 회덮밥 단돈 6000원…연곡 꾹저구탕, 문경 쫄깃탱글 송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1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0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73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맛있GO 싸다GO-펄떡이는 활어로 만든 회덮밥 6,000원(오징어야) △자족식당-추울수록 더 맛있다! 쫄깃 탱글 송어(김용별천지농원) △먹킷리스트-관동별곡 정철도 반한 맛! 꾹저구탕(연곡꾹저구탕) 등이 방송된다.

◆ <맛있GO 싸다GO> 펄떡이는 활어로 만든 회덮밥 단돈 6,000원 편에서는 서울 동작구 맛집 ‘오징어야’를 찾아간다.

▷ 오징어야 :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만양로14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직접 활어차를 운행해 싱싱한 해산물을 취급하며, 동시에 저렴하게 제공한다고 한다. 오징어회, 모둠회, 우럭, 생연어회, 문어숙회 등 다양한 종류의 회를 판매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싱싱한 해산물 및 회와 얼큰한 매운탕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회덮밥 6000원, 해물라면 8000원, 모둠회, 물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새벽 02:00

◆ <자족식당> 추울수록 더 맛있다! 쫄깃 탱글 송어 편에서는 경북 문경시 ‘김용별천지농원’으로 안내한다.

▷ 김용별천지농원 : 경북 문경시 산북면 김용리(김용길)에 있는 송어회로 소문난 송어 전문 양식장이다. 직접 송어를 양식하기 때문에 송어회의 신선함과 쫄깃함을 맛 볼 수 있고, 택배로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옻샘 송어회, 옻샘 송어튀김, 매운탕 / 그 외 옻샘 토종닭백숙 등

◆ <먹킷리스트> 관동별곡의 저자, 정철도 반한 맛! 꾹저구탕 편에서는 강원도 강릉시 ‘연곡꾹저구탕’을 소개한다.

▷ 연곡꾹저구탕 :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방내리(진고개로)에 있는 꾹저구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송강 정철이 매운탕으로 음식 대접을 받았는데 너무 맛있어 물어보니 새가 꾹 집어먹는 고기로 끓였다 하여 꾹저구탕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한다.

꾹저구탕 맛의 가장 큰 특징은 뚝배기 속에 꾹저구와 함께 시골에서 농사지은 고추 콩으로 직접 장을 만들어 대파 버섯 깻잎 등 야채를 듬뿍 넣어 뒷맛이 깨끗하다는 점이라고 한다.곁들임 메뉴로 은어 튀김, 해물파전, 메밀전, 감자 송편 등이 있다.

- 오늘메뉴 : 꾹저구탕, 감자밥, 은어튀김
- 영업시간 : 매일 08:30-19:30. 매달 2, 4번째 목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43회), 2TV생생정보(486회), 백종원의3대천왕(53회), 찾아라맛있는TV(706회/544회), 생방송금요와이드(62회), 굿모닝대한민국(140회) 등 여러 방송에서 꾹저구탕이 소개됐다.

◆ <자연인> ‘무르익어야 비로소 향기 나듯’ 편에서는 자연인 강주원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