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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이마트, 쓱닷컴 유료 멤버십 출시로 동반 성장 기대”
한국투자증권 “이마트, 쓱닷컴 유료 멤버십 출시로 동반 성장 기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12 09: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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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이마트에 대해 자회사 쓱닷컴의 유료 멤버십 출시로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유지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2일 "쓱닷컴 유료 멤버십은 차별화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모회사인 이마트와 계열사인 스타벅스 등의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할 가능성이 높다"며 "유료 멤버십을 통한 동반 성장이 이마트의 기업가치(밸류에이션)를 높이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이마트(할인점) 고객 중 쓱닷컴 유료 멤버십을 이용하는 고객 수가 전체의 10%, 유료 멤버의 객단가가 일반 고객 대비 30% 높다고 가정하면 기존 이마트 (매출) 신장은 약 5% 수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마트가 전날 발표한 실적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할인점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0.3% 감소했다, 트레이더스도 같은기간 6.7% 줄었다. 반면 쓱닷컴 거래금액은 12% 증가했다.

김 연구원은 "2020년 12월 기저효과를 고려할 때 오프라인 매출은 선방했다"며 "쓱닷컴의 성장은 부진했으나 시장 점유율(M/S)은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이어 "2021년 12월 온라인 시장 성장은 13~14% 수준으로 예상된다"며 "낮은 시장 성장에 따라 쓱닷컴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쟁사의 거래금액 성장 또한 부진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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