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9 09:25 (수)
 실시간뉴스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카오톡·네이버앱 동시 확인 가능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카오톡·네이버앱 동시 확인 가능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네이버앱 순차 고지→동시 고지로 편의성 개선
카카오톡·네이버앱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고지 화면 예시. [여가부 제공]
카카오톡·네이버앱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고지 화면 예시. [여가부 제공]

여성가족부는 올해부터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13일 밝혔다.  

성범죄자 신상고지는 성범죄 예방을 위해 성범죄자 전출입 시 해당 행정동의 19세 미만 아동청소년 보호 세대주에게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를 고지하는 제도다.

기존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고지는 카카오톡으로 1차 발송한 뒤 미열람한 세대주를 대상으로 네이버앱을 통해 2차 고지하는 방식이었지만, 이용자의 모바일앱 이용 선호에 관계없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고지 방식을 변경하게 됐다.  

모바일고지 미열람 세대주에 대해서는 기존과 같이 우편방식으로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재발송한다.

여가부는 모바일고지 열람 시 개인 인증절차가 복잡하고 불편하다는 이용자 의견도 반영해 올해 상반기 중 인증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여가부는 지난해 고지 대상 성범죄자 3346명의 신상정보를 332만 아동·청소년 보호세대와 24만 아동·청소년 기관에 고지했다.

또 성범죄자 사진 현행화(업데이트) 여부를 상시 점검해 즉시 조치가 이뤄지도록 했고, 위치정보 정확성이 높은 네이버지도와 성범죄자알림이(e)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성범죄자 신상정보의 정확성을 높였다.

황윤정 여가부 권익증진국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성범죄자 신상정보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